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DS 혁신센터 신호 및 시스템 설계 (신시설계) 전공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채용에 해당 직무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제가 그동안 진행한 AI프로젝트나 헤커톤 등 자동화 및 데이터 처리와 관련한 경험이 많아서인데요,
다만 걸리는 것이 JD에서 언급하는 추천 전공과는 다르게 화학과를 나왔습니다.
추천 전공을 전공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서류에서부터 결격사유가 될까요?
아니라면 어떤 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학점은 3.73/4.5이고, 어학은 오픽 IH, 토익 945이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만약에 전공때문에 문제가 있는 부분있다면, 전공에 문제되지 않고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직무는 어디가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kist 장기현장실습 연구실 고민 (배터리/반도체)
한양대 에너지공학과 재학생입니다. 저희 과는 배터리 위주고, 주변에서도 그쪽으로 많이 가지만 저는 반도체에 조금 더 흥미가 있는 상황입니다. 두 분야 다 잘 아는 것은 아니라 갈팡질팡 하고 있고, 4-1 마치고 휴학한 상태입니다. 현재 코멘토 반도체공정설계 직무부트캠프를 이수중입니다. 휴학하고 한 학기동안 kist 장기현장실습에 지원해볼까하는데 연구실을 선택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1: 박막태양전지 제조, 칼코제나이드, 스피터링, 원자층증착공정, 포토리소그래피, XRD, SEM, AFM, OM 등의 분석장비활용, Additive도핑을 통해 소자 효율 최적화 2: 원자층증착법을 통한 반도체 박막 증착, 박막 물성 분석, DRAM 커패시터 및 트랜지스터 소자 제작, 열전반도체 원자층증착법 확실히 반도체로 취업할거면 2번이 도움이 될 것 같긴 한데, 두 분야에 다 녹여낼 수 있는 건 1번인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관련 전공자들 사이에서 반도체로 취업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구요

Q. 소비자학과 취업 관련 스펙 고민
소비자학 전공생으로서 현재 2학년 2학기까지 학교를 다니다가 군 휴학 중에 있습니다. 전역을 2달 정도 앞둔 시점에서 전공 관련 스펙을 쌓아보고 싶은데,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입대를 하기 전까지는 닥치는 대로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교내 동아리, 전공 관련 학회, 학생회 등 교내 활동과 더불어 교외 대외활동도 다양하게 해왔는데, 현재 생각으로는 진로 방향을 정하고, 그에 맞는 활동을 해야할 시점이지만, 진로도 정하지 못했기에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학교는 내년 1학기 복학할 예정이라 6-7개월 정도 계발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부서이동 vs 신규채용
이번에 부서이동을 신청했습니다. 현재 있는 팀장님께는 이동에 대한 승인을 받은 상태고 이동할 부서의 팀장님께 이력서 보내놓은 상황인데.. 제가 부서이동을 신청하기 전에 공고사이트에 가고 싶은 자리에 대한 채용 공고가 올라가서 지원자들과 경쟁을 해야합니다ㅠㅠ 이런 경우를 겪어보신 분들이 계실까요?? 제가 다른 지원자에 비해 같은 회사에서 일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나 이점이 있을까요..?? 부서이동 실패하면 퇴사할 생각이라 많이 불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