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학 자격증 만료 고민
안녕하세요 최근 경력직으로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이직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동하는 사측에서 이력서에 기입했던 자격 증명 서류들을 보내달라는 요청이 왔는데 그 중에 기한이 만료되어 조회가 되지않는 어학 시험이 있습니다
외국어사항을 중요하게 보는 직무나 직군이 아니었기에 그동안 관습적으로 그냥 5년 지난 어학 점수를 써왔고(취득일도 항상 같이 썼습니다) 그간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 받았던 적이 없었기에 문제가 되지않는다고 생각해왔습는데 이런 일이 생기네요.
서류 제출일 기준으로도 이미 만료된 성적 + 만료되었음을 취득일 고지로 알린 상황 + 증빙서류 제출 불가 + 직무와 관계없으며 면접중 언급된적도 없는 부분 + 사실 대단히 높지도 않은 성적(대충 영어 성적이 읽고 쓰기 정도는 됩니다 에 대한 증거 수준)
인 경우에도 채용 취소 혹은 수습 기간중 해고 사유가 될 수 있을까요?
대체 무슨생각으로 저랬던건지 과거의 자신이 밉기만 하네요
인사팀에 문의는 드렸으나 답장이 늦어져 글올립니다ㅠ
Q. 삼성전자 공정기술 및 평분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공정기술 및 평분 직무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공정기술 직무는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센서를 통해 데이터를 얻고 이 데이터를 딥러닝, 인공지능 등이나 툴을 사용해서 파라미터 최적화" 정도입니다.
평분은 어떤 업무인가요?
질문
어떤 센서를 사용하는지
어떤 분석 방법을 사용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파라미터를 최적화하는지
기사를 따르면 SK 하이닉스는 공정기술에서 AIO, AIM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삼성전자에서도 비전 AI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얻은 이미지를 구축된 알고리즘으로 분석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3D 프린터 적층 공정 개선을 하고 있는 연구소에서 현장 실습 중입니다. 하고 싶은 방향이 있으면 그쪽으로 연구할 수 있게 해주셨는데요. 비전과 모델링 방법 등을 활용한 품질 예측이 목표치 도달 등 이런 쪽이 추후 반도체 공정 기술 직무 또는 평분과 연관되는지 알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Q. 애매한 디자인 전공 취업
시각디자인 2년 다니고 섬유디자인 공예과로 2년 다니고 졸업했습니다.
전공을 살리지 않고 매장 영업 직무로 근무중이나 디자인 직무를 다시 하고싶어 준비하려합니다.
희망 직무는 화장품 관련 회사에 패키지, 제품 디자인 또는 캐릭터 상품의 디자인입니다.
일러스트, 포토샵 조금 다룰줄 아는게 전부라 기본기가 부족하고 비전공자와 같은 수준이라 포트폴리오를 준비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 직무 전환을 위해 툴 기본기를 다지고 포폴 준비를 할 수 있는 과정에 필요한 것들(자격증, 필요한 학원, 클래스, 수업등)에 대해 조언을 받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