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설비 설치 및 유지보수 직무는 CS직무인가요?
제가 신입으로 취업하려고 이력서 공개하니 헤드헌터 통해서 '고객사 Site 당사 설비 설치 및 유지보수 ' 직무로 연락이 왔는데 처음에는 혹해서 이력서 보내겠다는식으로 대답했다가 CS직무 같아 보이고 해당 직무 평을 알아가다보니 별로 지원하고 싶어지지 않아서요. 주말까지 이력서 달라고 했었는데 '고객사 Site 당사 설비 설치 및 유지보수'가 Cs직무 이야기 일까요? 거절의 말이라도 보내야하나 고민이라 질문 올려봅니다.
2022.05.22
답변 1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업종에 따라 다르고 플랜트 건축은 O&M 업무라고 부릅니다. 설비설치로 보아서 CS는 아닌걸로 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휴학하고 어떤 활동이 도움될까요?
저는 이제 4학년이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사실 학점도 안좋고,(2점후반~3점초반) 대외활동이나 다른 경력사항이 없습니다. 확정은 아니지만 안전 직무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학기 휴학을 하면서 그동안 안했던 활동들을 하려는데 무엇을 하는게 좋을지 걱정입니다. 대기업 사무보조를 몇군데 지원해서 서류 합격이 되었는데, 직무와 관련이 없다보니 면접 갈지 고민이 됩니다. 저는 직무 상관없이 사회경험을 쌓으려고 했으나 주변에서 직무 상관없는 경험은 시간낭비라고 말해서 조금은 걱정입니다. 사무보조를 하면서 사회경험 쌓고 기사 자격증 준비를 할지, 아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CAD,BIM, 스케치업을 배울지 걱정입니다. (CAD 아주 기초적인 것만 다룰 수 있는 상태입니다)
Q. 석사 [바이오매스 to 수소] 연구 졸업 후 안전관리 직무 취업 고민
2025년 2월 석사졸업 후 정출연(인문사회)에서 1년동안 위촉연구원을 지내고 계약종료 후 2026년 3월부로 다시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화공 순혈은 아니지만, 반응공학, 열역학, 유체역학, 화공양론 등을 전공수업으로 수강하고, 대학원에 진학해 Aspen plus를 사용한 '수소생산 공정 설계'를 주제로 졸업하였습니다. 2024년~2025년 매번 서류컷을 당하며 제 나름 고민을 한 탈락원인은 "자격증 전무"와 "빈약한 연구성과" 였습니다. 연구성과는 현재로서는 추가할 방도가 없다고 생각하여 계약직을 근무하는 중에 "산업안전기사"와 "위험물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번 상반기에 '안전관리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석사 연구주제와 전공수업과 연관이 없어 자소서에 직무적합성을 어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혹시 선배님들께서는 이럴 때 어떤 방법을 추천하실까요? 유관 기업에 인턴을 하는 것이 해답일까요? 어떻게 연결고리를 만드는 게 좋을까요?
Q. 4학년 남자 직무 고민 드립니다. (은행 , 부동산)
현재 투운사, 토익스피킹 AL, ADSP, 한국사 2급, 컴활 보유 중입니다. 추가로 금융 동아리 임원 2년 경력이 있습니다. 잘하는 일은 과외와 학원 강사 일을 오래 해서 그런지 말하는 것과 사람을 설득하는 일입니다. 학교는 국숭세단 상경 라인입니다. 원래 학원 강사를 3년 간 하다가 금융권에 관심이 생겨서 찾아보는 중입니다. 제가 관심을 가진 것은 부동산 직무와 은행 직무입니다. 은행은 기업금융을 생각 중입니다. (필요하다면 신분사 취득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부동산은 어떤 직무든 다 마음에 드는데 학벌을 좀 안보는 쪽이면 다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공중사도 딸 계획이 있습니다. 제가 질문하고 싶은 것은 1. 두 직종 준비가 병행이 가능한지. 2. 운용사 시공사 시행사 등 신입이 들어가기에 가장 좋은 직무는 어딘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