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생명공학과에서 학사 졸업 후 어떤 직무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학생으로, 내년 2월에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요즘 저의 고민은 대학원에 갈지 바로 취업을 할지 결정을 아직 못 내렸습니다. 만약 학사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에 뛰어들면 연구 부분을 할 수 있는 직무에 대해서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대학원에 가면 해결될 부분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연구 외에 학과를 살려서 갈 수 있는 직무가 있을까요?
Q. 도쿄일렉트론 코리아 Trade & Logistics Control
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우선 바쁘신 와중에 감사드립니다.
Trade & Logistics Control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나 고민이 생겨 문의 드립니다. 영어는 TOEIC 980, 오픽 AL 그리고 해외대를 졸업하였으나, 대신 일본어는 아예 하지 못합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일본어가 중요하다고 봤는게 해당 직무이 일본어의 중요성이 실제로 얼마나 되나요? 일본어는 필수 역량인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화학과 반도체 공정설계 교내 수업 vs 외부 교육
안녕하세요 현재 화학과 4학년 재학 중입니다.
진로를 반도체 공정설계로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아 뒤늦게 반도체 관련 수업을 듣고 있는데 제가 상상했던 거와는 다르게 수학과 물리 기반의 기초 이론 위주로 배우다 보니 시간도 없는데 이걸 수강하는 게 맞는지 걱정이 듭니다.
이제 종강을 하면 실습을 신청할 예정인데 공정에 대한 내용도 모른 상태에서는 제대로 배우는 게 없을 것 같아 2학기 때는 반도체 관련 수업을 듣지 않고 외부 교육으로 8대 공정 같은 내용을 배울까 고민 중입니다.
현직자 분들은 그래도 학교 수업으로 반도체 이론을 배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님 외부 교육으로 반도체 실전과 비슷한 내용을 배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