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철강산업 고민 및 일침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대 신소재공학부에 올해 2월 졸업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조금 따끔한 욕(?)을 먹고 싶어서 질문 글을 남깁니다.
스펙: 지방국립대 졸업 4.13/4.5, 전공4.3/4.5
자격증: 운전면허 1종보통, 컴활 1급, 6시
제가 2월 ~ 6월까지 자소서를 12군데 정도? 제출을 하고 현재 자소서 1개만 붙고 1차면접을 본 상태입니다.
(세라믹쪽)
저의 고민은 철강산업도 산업이지만 반도체 산업도 같이 준비를 해야하나 싶어서 고민입니다.
반도체로 가려니 수강했던 과목은 (박막, 전자재료, 분석법) 이렇게 세개 들었고, 따로 8대공정을 공부해서 증착파트로 지원해야할 것 같습니다.
산업군을 2군데로 보고 지원해야할까요? 아니면 좋아하고 잘하는 철강업계로 쭉 밀고 갈까요..?
Q. 자소서 작성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자동차 관련 학과에서 4-1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현차 바디시스템 설계가 목표입니다.
이번 방학에 인턴 및 신입 지원을 하는 중이라 새로운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으나,
현재 글쓰는 능력과 소재의 부족이 느껴져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주변의 추천대로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 문항으로 연습 겸 마스터 자기소개서를 작성 중인데,
작성하다보니 1번 문항인 직무의 전문성을 길러온 경험 작성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직무와 관련된 경험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공 학점 1학년 3.4x -> 4학년 4.1x (목표 문항에 작성..)
- 4-1 캡스톤 디자인 (ADAS의 ACC와 AEB를 Simulink로 구현해 A+)
- 4-1 UAM 프로젝트 (Simulink로 비선형 비행 시뮬레이터 구현)
- C언어(A+), Matlab(A0), Catia(A+) 강의 이수 및 차량동역학 A+
- 정역학 A0, 4대 역학 A+
방향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영어영문학과 진로 고민
영어영문학과 진로 관련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영어영문학과 졸업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직업 분야는 무엇이 있나요?
2. 영어영문학과 졸업 전 어떤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3. 영문 전공자가 해외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는 어떤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