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어 면접 준비에 관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외국계를 준비하고자 하는 멘티입니다.
코멘토에 질문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데, 업무적으로 쓰셔야 하는 멘토분들께
영어 공부법, 영어 면접 대비법을 묻고 싶습니다.

저는 프리토킹이 가능한 수준이고
해외인턴도 2회 다녀왔습니다. 실제로 바이어와 대화를 하거나
외국회사에서 일해봤기에 영어 토킹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일년정도 영어 스피킹을 하지 않다보니
갑자기 잡힌 면접에서 영어 질문에 거의 답변을 못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이후로는 심리적으로도 영어 면접이 너무 부담되고 ㅠㅠㅠ 면접에서의 스피킹이 어렵습니다.
"~에 대해 영어로 말해보세요" 라고 하면 얼어버리는 느낌이에요..
(영어 실력이 줄고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하게 외국인 친구들과 통화도 하며 연락하기 시작했는데.. 캐쥬얼하게 이야기를 할 때는 잘합니다...ㅠㅠ)

가끔은 오픽 AL, 토익 990 이라는 성적이 민망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면접에서의 영어가 부담스러운데
스크립트를 짜면서 공부하면 좋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멘토님이나..
영어 면접을 따로 준비해본(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멘토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BGF리테일 영업관리직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영업관리직으로 취준 중인 멘티입니다! BGF리테일 입사를 위해 특별히 더 중요시 여겨야 할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현직에 계신 멘토가 있으시면 주변 입사한 분들 봤을 때 최근에는 어떤 사람이 들어왔다던지, 회사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이나 성격.. 등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나이 제한이 있는지, 지방에 지역부 지원 예정인데 지거국을 선호한다던지 등등) 감사합니다.

Q. 아모레퍼시픽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년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수시채용 공고중 생산관리 직무에 대해서 궁금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채용공고에 나와있는 수행업무는 - 생산 원가 및 생산 운영 전략 수립 - 외주임가공 단가 및 업체 평가 관리 - 사내도급비용 관리 및 하도급 법적 Risk 관리 라고 나와있는데 정확히 생산관리라는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화학, 화학공학 전공 우대라고하는데 화학분야와 어떤부분이 연관되어있는건지 궁금합니다.

Q. 전기과 낮은 학점 고민
지방 4년제 사립대에 재학중인 전기과 4학년입니다. 낮은 학점 때문에 목표를 공기업을 준비할지, 사기업을 준비할지, 둘 다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학점은 3.39/4.5 이고, 전기기사 필기를 취득했고, 실기는 2회차를 준비중입니다. 이번년도에 전기공사기사 필기까지 취득할 생각이고 내년 초까지는 쌍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컴활도 필기만 취득한 상태이고 2주뒤에 실기 시험보러 갑니다. 영어는 아직 준비중입니다... 스펙? 경험?으로는 군대 전역하고 원자력 발전소에서 약 3개월 동안 교대근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일을 했고 발전소 내부에서 일을 했습니다. 2학기에 장기ipp를 계획중인데, 공기업을 생각한다면 단기ipp를 다녀오고 나머지학점을 채우면서 기사나 영어, 컴활등 자격증을 따는게 좋을 것 같고, 사기업을 생각하자니 졸업 이후 여러가지 스펙이 준비가 되어도 낮은 학점이 발목을 잡을 것 같습니다. 취준 선배님들의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