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최종적으로 선사에서의 근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해운물류업계에서의 종사를 희망하는 26살 여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관련 경력이 없는 신입인지라 우선 중소 포워딩에서 경력을 쌓고 선사로 이직하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콘솔사에서 경력을 쌓으면 선사에 지원할때 도움이 될 지의 여부를 여쭤봅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제 2외국어 자격증 취득, 독일어 관련 질문입니다
외국계와 물류/상사 분야를 고려중인 취준생입니다.
직무와 업종은 아직 고민중에 있습니다.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 휴학하는 기회에 제2외국어 자격증 취득을 고려중입니다.
관심있는 언어는 스페인어, 독일어,중국어인데
독일어 기초가 있어 시간적으로는 독일어가 유리할 것 같고
알아본 바로는 스페인어가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하더라고요.
중국어는 우대한다고도 하고, 고였다(?) 라고 하시기도 하고.. (중국어도 기초 수준은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에 기초 자격증이라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어떤 언어를 추천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또한 '제 2외국어 우대' 라고 기재되어 있는 공고의 경우, 어느 정도 수준(ex- 독일어 b1 or b2 or c1 이상 등)은 되어야 이 우대사항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개발직무 공통 자기소개서 및 지원 전략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 직군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사람인과 잡코리아 같이 채용 사이트로 지원할 경우 (자유형식?)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방향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이해한 건 요런 자기소개서는 일반적으로 성장과정, 성격 장단점, 경혐(역량)을 적고
입사 후 포부 같은 항목은 모든 회사 공통으로 (ex. 귀 사에) 적으면 될지
아니면 지원할 때마다 자기소개서 부분만 각 회사에 맞게 수정해서 제출하는지 궁금합니다.
(공채와 같이 여기서도 기업 분석을 해서 써야 하는지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력서를 50개 100개를 그럼 어떻게 지원한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