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웹 개발자를 고민중인 컴공과 학생입니다.

웹 개발자를 고민중인데 궁금한 것들을 현직자분들에게 한번 조심스럽게 여쭤보려고 질문 올립니다.
1. 웹 개발자의 미래가 다른 개발자들이나 직업들에 비해서 전망이 어떤것같나요?
2. 웹 개발자도 시기별로 해야하는 일이 또 따로 있나요?
3. 웹 개발자를 하기위해서 공통적으로 있어야되는 자격증이 있나요?
4. 마지막으로 웹 개발자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kc인증 전자파및 전파 실험 스펙? or 개발자로 계속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저는 나이가 33살이고 이제 1년 6개월차로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 전공은 전자통신인데 사실 개발자로 하기에는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기여한것이 거의 없습니다 ㅜ 그리고 이제 사정상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데 제가 이력서를 업데이트 하다가 어느기관의 전파기술센터에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원청에서 알바및 파견직으로 가서 기관에서 kc인증 실험및 측정 보조로 일하는것이 업무이고 1년단위로 최대 2년까지 계약하는 조건의 근무입니다 근데 저는 스펙 쌓거나 전공을 살리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어떤가요? 물론 제가 결정할것이지만 아무것도 몰라서 지혜를 구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계약직으로 가다가 더 나이먹어서 정규직 가능 입지가 좁아지는지도 모르겟고 아니면 바보같은 생각인지 모르겟는데 그쪽으로 근무하면서 개발자로 이직준비(사이드프로젝트)준비하면서 계약만료되면 다시 개발자로갈 생각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Q. 면접 후 제출서류 확인 전화
면접 후(최종) 합격자 발표전인데 증빙서류 진위여부 전화가 왔는데 어떤 의미일까요

Q. 채용연계형 인턴도 이력이 되는건가요??
크게 가고 싶지 않은 기업 (지역, 후기)에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두 달 정도 하더라고요 물론 중간에 타회사 결과가 나와서 나오면 좋겠지만 혹시나 계속하게 되었을 경우에 대해 여쭤볼 게 있어서 올립니다. 1. 8주 정도 채용연계형 인턴 후 (8월 중순 끝날예정) 최종면접 안 보고 하반기 공채 준비를 할 때 적을만한 스펙일까요?? 크게 가고싶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2. 보통 이력서에 뭐라고 적나요? ex) @@회사 채용연계형 인턴? @@회사 인턴경험? 채용연계형이라는 게 좀 감점 요소일까요 그냥 인턴이랑 좀 다르게 느껴질거 같아서요 3. 스펙으로 이력서에 적은 후에 왜 떨어졌다고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에 보통 어떻게 대답하는 게 좋을까요? 4.이건 여담이지만 혹시 평점이 몇 점 정도인 회사가 도전해 볼 만할까요,,, 기준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