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오테크닉스 vs 로체시스템즈
이오테크닉스는 장비 엔지니어(생산 및 제작)직무, 로체시스템즈는 CS 직무입니다. 저의 최종목표는 반도체 장비 탑5기업에 들어가는 건데 두 회사 중 어느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이득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규모로 보면 이오테크닉스가 더 크긴 한데 직무로 보면 로체시스템즈가 적합한거 같아서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09.19
답변 3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규모가 더 크고, 네임벨류가 더 있는 기업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이직 시 고려가 되는 것이 이 두 부분이기 때문에 직무로 더 적합하다 하더라도 저는 이오테크닉스를 추천합니다.
로우닉스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5%5대 반도체 장비사 출신입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 지사를 둔 5대 반도체 장비사에는 CS 직무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생산 직무가 있는 회사도 있지만 CS에 비하면 훨~씬 적은 수입니다. 따라서 CS 경력이 훨씬 더 좋게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업의 규모와 직무로 보는게 좋은데 아무래도 장비 엔지니어는 설비와 반도체 공정의 지식을 바탕으로 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설비의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무를 진행하게 되고 CS와 관련이 어느정도 있기에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식약처 청년인턴
안녕하세요 청년인재db에 식약처 인턴공고가 떠서 지원했는데 몇가지 걸리는 사항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1. 식약처 인턴 공고 직무는 분석쪽 직무인데 제 자소서는 연구개발 쪽 역량을 담은 자소서라 직무 적합성이 떨어지는 점 2. 공지된 자소서 페이지 제한 수는 1매 이내인데 1.5매를 작성한 점 3. 상대방과 협력한 점과 갈등 해결 사항을 작성하라는 질문에 개인 단점 극복 과정을 작성한 점 4. 자필서명이 필요한 곳에 노트에 이름을 적고 캡처해서 잘라 첨부한 점 5. 자소서에 공기업 비전과 다른 사기업 비전을 언급한 점 이런 실수들을 할 경우 바로 탈락 확정일까요..?
Q. 면접관에게 피드백
마지막으로 할 말있냐고 하셔서 ”면접이 처음이라 미숙한 부분이 많았을텐데 잘 들어주셔서감사합니다“ 했는데 면접관께서 목소리를 조금 더 크게 내면 좋을거같다고 하셨습니다.. 답변 중간중간에 끄덕임은 많았는데 이거 탈락 시그널인가요..?
Q. 금공 전공 필기 난이도 질문
금공 it 희망 중인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4월 11일 토요일에 기업은행 전공 필기 시험을 봤습니다. 첫 시험이었고 난이도나 문제 유형 등을 알고 싶어서 보게 되었습니다. 전공이 어렵다고 하길래 평소에 많이 공부해뒀는데 예상보다 너무 쉬웠습니다. 처음 보는 내용은 4문제 정도 있었고, 대부분 개념만 알면 다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정처기보다 쉽게 느껴졌습니다. 반면 ncs부분에서 금융 경제관련 지문들이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금융 경제관련 배경 지식을 쌓고 개발 공부를 좀 더 하는 게 맞는 방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업은행이 전공이 40프로로 비중이 낮아서 다른 금융권 회사들에 비해 난이도가 쉬운 편인가요? 공부 방향성을 잡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