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협회에 입사 할지, 포기하고 하반기 취준에 전념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출입, 통상 직무를 희망하는 이번 학기 졸업예정자입니다.
26살/수도권 어문계열 4년제(학점3.97)/토익955/한국사1급/KOTRA 해외무역관 인턴/대사관 청년대사
우선 저는 이런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법정단체, 천개 회원사 규모의 협회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위치는 서울이고 초봉은 3000입니다.
비록 연봉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워라벨 보장+수출 통상 직무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희망하는 곳은 코트라, 킨텍스 등 공기업입니다.
마음에 걸리는 게 비전공생이다보니 유관 경험이 코트라 인턴 뿐이고, NCS와 경제학 필기 시험을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걸릴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입사를 해서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향후 공기업에 도전하는 게 좋을지, 아님 입사를 포기하고 필기 준비에 집중을 할 지 고민됩니다.
특히 최근 지원한 킨텍스와 타 공기업 모두 서류 합
Q. 직무 지원동기 이렇게 써도 되나요?
품질보증 직무 입니다. 직무 내용은
"품질보증 직무는자사 제품에 대한 고객불만 사전 방지 및 해소를 목적으로 합니다. 품질보증 직무는 고객 클레임 발생시 고객 대응, 품질 현황 파악, 원인 분석 및 고객 요구에 대응합니다.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하여 고객대응 능력은 물론, 내부 품질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하기 위한 Data 분석, 관리, 개선점 도출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고객의 신뢰성 획득 및 회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스템 인증 심사 준비 및 수검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이렇습니다.
직무지원동기로 고객대응 능력관해서 콜센터 아르바이트 경험으로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