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오테크닉스 하드웨어 직무
이오테크닉스 하드웨어 직무는 무슨 일을 하나요?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까요?
2021.05.27
답변 1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오테크닉스 하드웨어 직무가 하는 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아나로그 및 디지털 회로 설계 1) PID 제어, OPAMP, 전류제어, Laser diode 전류제어 2) CPU설계 3) FPGA 회로 설계 장점은 해외출장의 기회가 많고, 10개국에 지사가 있어서 세계 곳곳에 장비가 출시되어 있어서 장비를 셋업하거나 고객지원할 기회가 많음. 업계에서는 기술력과 인지도 높음. 단점은 창업주 회장님의 의지에 의해서만 회사가 운영됨. 야근 및 주말근무
댓글 1
무난한마인드2023.12.08
혹시 이오테크닉스를 다녔던분이실까요? 해외출장이 1년에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3개월 환승이직(재직중) 면접 답변 대비
안녕하세요. 저는 관련 실무 경력 2.5년을 보유하고 있으며, 퇴사 후 약 7개월간 취업 준비를 하다가 현재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입니다. 다만 현 직장은 입사 약 3개월 차로, 재직 중 이전 취준 기간에 서류 탈락했던 기업의 내부 추천채용을 통해 면접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직 리스크를 고려해 이력서에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는 기재하지 않아, 서류상으로는 공백기 약 10개월의 취준 상태이며 실무 경력은 2.5년으로 기재된 상황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면접 합격 시 퇴사 및 인수인계로 인해 2~3주 후 입사 가능하다고 할 시 인사팀에 부정적으로 보일지 걱정입니다. 따라서 면접에서 “요즘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또는 공백기 관련 질문을 받을 경우, 1. 공백기 중심으로 취준 과정을 설명하며 원하시는 날짜에 입사하다고 말하기 2. 현재 수습 기간으로 재직 중을 말하며, 2~3주 뒤에 입사 가능하다 말하기 면접관 입장에서 더 합리적이고 리스크가 적은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Q. 경력사항 기재란 중 인턴 계약직 / 연봉 기재
안녕하세요, 공채 준비 중 경력사항 기재 관련 문의드립니다. 당시 스타트업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다만 계약서를 확인해보니 프리랜서 계약으로 작성 되었고, 건강보험, 고용보험 모두 가입(취득일, 상실일 모두 확인 가능)된 상태입니다. 질문1. 이 경우, 공채 경력사항란에, 인턴이 아닌 계약직으로 기재해야 하는 지 문의드립니다. 질문2. 또한 일한 만큼 받는 시스템이다보니 월 60-80으로 변동성이 있습니다. 이때 연봉 작성시에는 평균치 구한 뒤 x12를 하면 되는 지도 문의 드립니다.
Q. 직무면접질문(디스플레이/설비인프라 쪽)
안녕하세요 제가 지원한 직무가 삼디 설비인프라 직무를 지원했는데 제가 기계나 전기, 화학 쪽 공학과가 아니라 산업공학과이지만 데이터 분석, 최적화 등에 강점을 가지고 서류가 합격이 된 것 같습니다. 직무설명서를 보면 설비기술, facility 기술, GCS 기술, 전기 기술, 건설 기술 등등 이렇게 세부직무가 나뉘어져있습니다. 제가 강점이 있고 수행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리봐도 "설비기술"인 것 같고 그쪽을 타겟팅하고 입사지원을 한거였는데 혹시 면접을 가게된다면 설비기술 직무를 수행하고 싶다 이렇게 말씀드려도 되는걸까요? 그리고 제가 아무래도 전공이 기계, 전기, 화학 이런쪽이 아니다보니 짧은 면접준비 기간동안 전문적으로 그런 지식을 따라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당연히 기본적인 설비관련 지식은 숙지하고 가겠지만_ 산업공학적 지식, 제 강점으로 준비한 데이터분석 쪽을 중점적으로해서 설비기술을 타겟팅해서 면접을 준비를 해도 되는걸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