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잡코리아 중소기업
지거국 기계과 학점 3.9 / Opic IM 1 올 하반기 대기업 서합은 5군데 붙었는데 중소기업은 1군데만 서류 합격했습니다. 잡코리아 즉시지원으로 했는데 잡코리아 지원서가 너무 모든 회사에 적용할 수 있게 적혀 있어서 그런걸까요? 또 중소기업 서합 후 면접에 갔을 때 저 빼고 전부 실업계 고등학교를 나와서 회사생활 후 부족함을 느끼고 대학교에 재입학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남들에 비해 직무 경험이 너무 부족하다고 느껴서 일단 부족한 스펙을 채우고자 기사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뭔가 하고는 있는데 결과물은 불합이라 새벽에 잠도 안 오고 너무 불안해서 글을 씁니다. 혹시 기계설계 분야 중소기업은 여성 서류 합격에 어려움도 있을까요? 재직 중인 분이 계시다면 실제 그런 분위기도 알고 싶습니다. 제가 보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이 뭔지, 해결책을 알려주세요..
2023.01.24
답변 3
고려인리한국투자공사코사장 ∙ 채택률 81%채택된 답변
중소기업은 대기업과 다르게 채용 과정이 투명하지 않습니다. 특정 사람만을 원하고 형식적으로 채용공고를 올리는 경우가 많으며, 혹은 그냥 채용공고만 띄워놓고 안뽑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두드리다보면 열릴거에요. 기사자격증 정도만 더 취득해보세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소기업은 보통 회사를 그만 두거나 그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잘 안뽑습니다. 다들 실업계다 보니 빨리 취업해서 사회생활할려는 고민이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멘티님은 스펙이 좋다고 생각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용이 안된것이지 뭔가 부족해서 그런게 아닙니다. 그냥 결이 다르다고 느낀 부분이 있는 것입니다.중견기업이나 이런데 가려면 영어 성적도 중요하니 열심히 공부하시면 됩니다.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새벽에 잠도 안오고 불안하지 마십시오. 문제점은 대학교 입학도 하고 좋습니다만 오픽 올리시구요, 대기업 서합 대기업 뿐만아니라 중견까지 모두 다 쓰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학점 낮음
전공 학점이 3점 초반대로 너무 낮은데 이걸 면접에 가면 뭐라고 해야할까요? 화학 전공에 생명과학 부전공인데 분명 몇몇 과목들은 재미가없었긴 했지만 화학이랑 생명과학에 확실히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흥미가 있다고 학점이 무조건 잘 나오는게 아니더라고요.. 분명 이 학문에 관심이 있는데 학점이 낮으니까 대체 뭐라고 얘기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연구직 희망 중인데, 특히 실험하는 것들 정말 재밌었거든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이제 재수강으로 학점을 만회할 기회는 거의 없어서요.. 또 학점도 낮은데 그렇다할 스펙도 채워둔게 없어서 걱정입니다.
Q. 인턴 전환 안된다는 거 들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팀장이랑 본부장 둘이서 얘기하는거 우연히 듣게됐는데 기간 끝나면 인턴 전환없는거 확정이고, 다른 계약직 직원은 연장될지 안 될지 모른다고 듣게 된다면 남은인턴기간동안 열심히 근무하실건가요? 실무에 계신 현직자분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회계 및 재무 직무 취업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서울 하위과 주전공 컴공이고 경영학과 복수전공 중에 있습니다. 대학입학 후 방황을 너무 많이 해서.... 그냥 적당한 기업으로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전산회계1급, 오픽, 컴활2급 이렇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3.2입니다. 26년도 4학년 올라가고 나이는 27살됩니다. 이 상태에서 내년 1학기 마치자마자 최대한 빠르게 취업을 하고 싶은데 재경관리사 말고 따면 더 좋은 자격증 있을까요? 인턴이나 연말정산 아르바이트도 알아봤는데 다 경력직만 찾네요 ㅜㅜ 현재 저의 상황에서 적당한 기업 회계 및 재무 직무 취업할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