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 2외국어 자격증 취득, 독일어 관련 질문입니다

외국계와 물류/상사 분야를 고려중인 취준생입니다.
직무와 업종은 아직 고민중에 있습니다.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 휴학하는 기회에 제2외국어 자격증 취득을 고려중입니다.

관심있는 언어는 스페인어, 독일어,중국어인데
독일어 기초가 있어 시간적으로는 독일어가 유리할 것 같고
알아본 바로는 스페인어가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하더라고요.
중국어는 우대한다고도 하고, 고였다(?) 라고 하시기도 하고.. (중국어도 기초 수준은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에 기초 자격증이라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어떤 언어를 추천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또한 '제 2외국어 우대' 라고 기재되어 있는 공고의 경우, 어느 정도 수준(ex- 독일어 b1 or b2 or c1 이상 등)은 되어야 이 우대사항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MASK 세정 및 Pellicle
제목과 같이 mask 세정 과 Pellicle 부착 및 탈착 관리하는 부서는 이천 , 청주 모두 위치하고 있나요?? 기반기술에서 관리를 하는지? 아니면 Photo기술팀에서 관리를 하는지 현직자분들 도움 요청드립니다.

Q. 부산경제진흥원 일반상식
일반 상식이 경제를 봐야한다는 얘기도 있던데 두루두루 봐야할지 경제 위주로 봐야할지 ..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산업군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입니다 ( 전자공학과)
원래 반도체쪽이 산업이 크니깐 전자공학과를 복수전공 하였는데, 주변에 학벌 높고 학점 좋은 사람들도 많이 도전하기도 하고, 저도 딱히 흥미가 안생기는 분야기도 해서 신호처리와 제어쪽으로 산업군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학벌도 지거국이고, 학점도 졸업때까지 높여도 3점 초반대로 낮을걸로 예상됩니다. 스펙도 제가 본전공이 환경쪽이라 기기분석과 환경관련 대외활동 한 게 다이고, .. 영어나 컴퓨터 자격증은 딱히 없습니다 지금 ai 쪽 대외활동 (sk와 lg에서 진행하는 ) 하는 중이고 실무에서 쓰이는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그럼 경험을 할 수 있긴 합니다.. 요즘 학벌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된다는데, 실무경험을 반도체쪽은 외부 교육이 많은데 그 외 산업군 에는 외부교육이 딱히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ㅠ 대학원을 가야하나 싶긴 합니다. (나이도 있습니다. ) 졸업까지 1년반정도 남았는데 차라리 반도체쪽으로 산업군을 돌리고 외부 교육이든 이런 경험을 쌓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