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조선 영업 vs 철강 영업 문의드립니다.
조선 쪽 영업과 철강 영업 회사에 신입으로 합격했는데, 비젼과 장단점에 대해 알고 싶어서 현직에 계신분들께 문의드립니다. 우선 저는 장교로 복무했고 최근에 전역했으며,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군대 경험과 계약직으로 일했던 경험을 포함해 사회 경험은 6년 가량 됩니다. (영업 관련해서는 마트에서 가전제품을 팔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숫하게 이력서를 넣었지만 합격 통보를 받은 곳은 조선 영업과 철강 영업 신입입니다. 둘다 연봉 수준은 4천 정도로 비슷하며, 규모도 업계 상위권에 있는 회사입니다.(흔히 말하는 메이저 회사는 아닙니다.) 조선 쪽 영업은 업무 범위에 마케팅, 기획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 고객은 해외 업체입니다. 철강 영업은 업무 내용은 알 수 없으며, 국내 영업이며 어떤 업무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여러 채용 사이트의 정보들과 제가 판단하기엔 조선 쪽 영업이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하나, 이후 산업군에서 벗어날 수 없을 거 같다는 생각(?).. 평생 조선업에 머무를 수 밖에 없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 좀 고민이구요. 철강도 마찬가지일지 모르겠지만 조선 보다는 이동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혹여나 벗어나지 못하더라도 철강 회사가 많아서 메이저로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대신 이 회사는 성장 가능성은 많이 없을 거 같긴 합니다.
2021.05.16
답변 1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조선 : 조선쪽 경기가 살아나고 있으나 우리나라 메이저탑 회사도 연봉이 10년째 동일함. 진급해도 연봉상승율 미비. 철강: 사내분위기 보수적이나 조선보다는 연봉상승율 높고 다른쪽으로 이동도 많이 하는편임.
함께 읽은 질문
Q. 공백기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전공 대학 졸업 후 인턴 및 사회복지 관련 계약직1년 4개월 정도 하다가 이제 막 공기업 준비중인 00년생입니다. 다만 공기업 준비기간이 너무 길어지게 되거나 가망이 없다고 느낀다면.. 다시 관련 직종에 취업을 할텐데요.. 이때 생기게 되는 1년 정도의 공백에 대해 미리 걱정중입니다.. 재취업시 큰 약점이 될까요? 또한 공백기에 공기업 준비를 했다고 솔직하게 말을 해야 할까요? 현실적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Q. 환경직무를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바이오환경에너지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SHE직무로 취업준비중인데, 산업안전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대기환경기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수질기사 준비중) 학부연구생으로서 6개월동안 탄소중립, GC기기 분석이나, 메탄올 안전등을 공부했습니다. 실무경험을 쌓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추가로 어떤 준비를 더해야하는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석사 R&D 제약바이오 취준
안녕하세요. 현재 26년도 2월 천연물 화학 전공으로 석사 졸업 후 취업 중비 중 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기업마다 서류탈락 중인데, 어떤걸 더 준비할 수 있을까요,,? 학사 지거국 4.42/4.5 석사 인서울 4.23/4.3 자격증 컴활 2급/ 한국사 1급 영어 토익 825/ 토스 IH(140) 대외활동 없음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