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조선 품질검사 질문
전기공학 전공해서 조선 품질검사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기기사는 보유중이고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올립니다. 1. 조선 품질검사 전망 괜찮은지? 2. 전기공학과 연관이 있는지? 3. 조선 말고 다른 품질쪽으로도 이직 가능한지? 4. 앞으로 스펙 관리를 위해서 괜찮은 자격증은 무엇이 있는지 5. 근무강도는 어느정도인지? 써보니 질문이 많네욯ㅎ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05.29
답변 3
샘박DL이앤씨코차장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조선소 근무 경험이 있어 답변드립니다. 1. 조선 품질검사 전망 : 조선소 품질은 선박내 paint (도장)의 이상유무 및 그외 crack이라던지 확인하고 보게됩니다. 그렇기에 거의 현장 근무이고요, 많이 힘듭니다. 2. 전기공학과 솔직히 크게 연관이 없습니다. 3. 다른 품질쪽으로 이직하는데 업무에 직접적인 연관은 없고요, 다만 자소서는 쓰기 나름이니까 그 때 경험 활용하여 사용가능하긴 합니다. 이직을 고려하고 입사 지원할 것이라면 쓰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이건 지원자님이 어느 산업에 지원하고싶느냐에 따라 달라질것 같습니다. 반도체 산업에 지원하고 싶다면 반도체 공정실습을 , 플랜트 산업에 지원하고 싶다면 플랜트 국비교육 등 . 원하는 산업에 맞춘 커리어를 쌓아야 할것입니다. 5. 근무강도 자체는 쎄지 않습니다. 나름 품질은 칼퇴하는 분위기고요 . 다만 아무래도 현장을 많이 돌아다니므로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추운 생활을 하게되고요. 조선소 자체가 사양산업이므로 내부 시설이라던지 복지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전기공학과면 갈 수 있는 곳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조선소 1년반정도 근무하다가 너무 힘들어나왔는데요. . 친한 동생이 간다고하면 극구 말릴것 같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채택부탁드리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조선 자체의 물량이 늘어나고 있기에 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2. 조선소 자체에도 전기계장품인 설비가 많이 있고 수배반전,변압기,배전반, 밧데리, UPS, DCS,PLC등의 여러 설비를 담당하므로 전기공학과와 관련 있습니다. 3. 조선서와 육상의 플랜트와 건설사의 전기 설비는 결이 비슷합니다. 그런쪽으로도 이직을 하십니다. 4. 영어가 우선시 되고 전기기사 있으면 판넬 내부의 결선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시스템 마다 다르고 설비마다 다르고 조직마다 다르기에 제각각 입니다. 설계의 이해도가 바탕이 되면 워라벨도 좋습니다.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1. 3D직무이고 비전은 솔직히 별로 없습니다. 일도 힘들고, 근무지역도 한정적이구요. (지역 출신이시면 다니시는데 문제없을거긴 합니다.) 누군가는 해야하는 업무라서 잘 적응하면 짤리지는 않겠어요. 2. 별로 없습니다. 전기기사 취득하고 왜 조선 품질직무지원했는지 엄청 물어볼 겁니다. 3. 조선 말고 장비회사를 추천 드립니다. LG디스플레이 품질직무도 전기기사 우대가 있습니다. 4. 품질쪽으로 갈거면 품질경영기사 추천드립니다. 5. 조선은 업무강도가 매우 강합니다. 솔직히 전기에서 조선으로 간다는건, 기업 인사담당자도 갸우뚱할겁니다. 조선에 대한 정말 간절한, 절실한 이유가 없다면 굳이 합격시킬 이유가 없을 정도 입니다. 왜 조선인지는 모르겠으나, 산업자체를 바꿔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선 품질검사는 거의 노가다 수준입니다. 앉아서 하는 업무도 없고, 오히려 전기기사 취득한 자신이 왜 땄는지도 모를 정도로 불필요한 자격으로 인식될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자공학 전공자로써 기사 자격증 취득이 필수일까요?
정말 답답한 질문임은 100번 알고 있지만 불안한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저는 학교 생활을 하면서 학부연구생과 졸업프로젝트에 가장 집중을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는 크게 생산기술과 HW 설계 직군인데요, 생각보다 대기업 생산기술 서류가 너무 떨어져서 전기기사 자격증이 없어서 그렇다는 생각이 많이드네요..... 설비 이슈에 대응한다라는 점에서, 전기기사가 필수일까요?
Q. 대한항공 일반직 여객 직무
서성한 / 수학과 / 학점: 4.12 / 토익: 930점 / 자격증: ADsP, SAS Base Programming / 대외활동 및 공모전 X..but 교내 과목에서 python을 이용한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시각화 등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은 있음 대한항공 채용연계형 인턴 여객 직무 자격요건에 수학과가 포함되어 있어서, 해당 분야 지원을 해볼까 고민중인데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여객 직무 중 세부 직무는 입사 후 전공에 따라 결정된다고 나와있는데, 제 전공을 어필하여 여객 직무에 연관시킬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요? 2. 대외활동 및 공모전 경험이 없는데, 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녹여내서 써도 서류 합격이 가능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조언해주실 사항이 있다면 작성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언더웨어 디자인에 맞춰서
작성한 자기소개인데 좀 더 언더웨어 직무에 맞는 단어를 넣고 싶어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00기업 디자이너 직무에 지원한 000입니다. 저는 소재와 디테일을 통해 여성스러운 감성을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수 스크런치 펀딩 프로젝트에서는 모티브 선정부터 컬러 구성, 원가와 구색을 고려한 상품 기획 전반을 경험했고, 그 결과 인기 펀딩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디자인은 단순한 미적 표현을 넘어 고객의 선택과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임을 배웠습니다. 앞으로는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착용감을 고려하면서도 감도 높은 디자인을 제안하는 언더웨어 디자이너로 성장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