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고민중인 대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전문직 시험을 3년간 준비하다 낙방을 했고 새로운 목표를 정해보고자 고민중입니다.

이전에는 교사와 한의사를 꿈꿧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직업과 제이름을 걸고 사회에 봉사,기여를 할 수 있으며 돈도버는 흔히 프리랜서 직종을 업으로 삼고싶다는 생각을 했었으나 교사로서의 책임감의 무게로 인하여 포기하고 한의사는 제가 닿기에는 높은 직업이라 생각하여 포기했었습니다.

준비했던 전문직시험은 그런면에서는 제가 추구하는 바와는 조금 다르다 생각하여 미련없이 관두기로 마음먹게 되었네요.
혼자 고민하고 인터넷으로만 찾는것에는 한계를 느껴 조언을 구하게되었네요. 쓴소리도 감사하니 도움 요청합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저도 전기과..
전기과와 연관성 그리고 주로 무슨일을 할 수 있는지

Q. 지원인원이 예정인원보다 적은 경우 무조건 합격일까요?
안녕하세요. 공공기관에 지원하여 2차 면접까지 본 후 최종결과 기다리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총 3명을 뽑는 자리였는데 면접 때 보니 3명이 면접을 보더라구요.. 필기 때 응시인원이 적어서 이렇게 될 수도 있겠다 싶긴했는데.. 이럴경우 무조건 합격인걸까요..? 감사합니다..!

Q. 여자 만26세 무스펙
안녕하세요. 저는 26세의 청년입니다. 현재 너무나 간절한 마음으로 여러분의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연극학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4년제 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 3학년으로 편입하였으나, 자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연극 조연출 및 음향 오퍼레이터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울증과 ADHD로 인해 학업과 일을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많이 호전되었고, 이제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전문대 입학을 고려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상황에서 전문대 입학 후 취업 준비가 적절한지, 혹은 바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고민이 많습니다. 스펙이 부족하다고 느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입니다. 지병으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아 많은 돈을 벌기보다는, 월급을 받으며 퇴근 후 운동할 시간 정도만 확보할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