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카티아(catia) 자동차 설계 질문드립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자동차관련 부품 설계를 목표로 취업준비를 하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년도 상반기를 위해 준비중인데 취업이 확실시 되지않다보니 그 사이에 경험을 더하고싶어 고민중 카티아(catia) 자동차 설계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솔리드웍스,카티아,오토캐트 등 학교 과정에서만 배운정도의 실력은 현업에서 먹히지 않을 걸 알기에...
3~4개월간의 시간이 짧은 시간이 아니다보니 도움이 될지 현직자분들께 여쭤보고싶습니다.
조언들을 듣고싶어서요.
면접과정에서 해당 과정을 수료 후 프로젝트등을 진행한 사항이 거론되면 조금 더 어필가능할까요?

(커리큘럼 요약)
1. 2d 도면작업& 2d 도면관리
2. 도면 분석 & 도면검토
3.3d 형상모델링 작업
4.3d형상모델링 검토
5.자동차 동력전달요소 설계
6. 자동차 체결요소 설계
7. 자동차 생산 치공구요소 설계
8. 자동차 패키지 설계
9. 자동차 차체 설계
10. 자동차 의장 설계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품질 직무 쪽 지원하는데 어떤 스펙을 더 쌓아야할까요?
24세 여자 지방 국립대 토스 IH, 한능검 1급, 컴활 1급, 품질경영기사 앞으로 강소기업에서 인턴 2개월 할 예정입니다! 창원쪽에 있는 대기업 품직 직무를 희망하는데 영어 토스를 AL로 올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현실적으로 대기업은 불가능할까요...?

Q. 계속되는 탈락의 문제점을 못찾겠습니다...
올해 2월에 졸업하였고 나이는 25살입니다. 작년 하반기 올해 상반기 동안 대기업+중견기업으로 두시즌 합해서 40개 지원하였고 두시즌 모두 한 대기업 제외하고 올탈하였습니다. (작년 인적성 탈 올해 최종면접 탈) 간략한 스펙은 인서울 중위권 신소재공학과 전체/전공 평점 3.5/3.5 어학 영어 IM3 디스플레이 계열 학부연구생 1학기 디스플레이 계열 졸업 논문 이차전지, 전자재료 계열 팀 프로젝트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수료 아르바이트 다수 하반기에는 어학을 IH로 올리고, 렛유인이나 코멘토 통해서 교육도 들어 스펙을 보충할 예정입니다. 자소서도 학교, 유료, 주변 현직자들 통해서 컨설팅과 첨삭도 많이 받았는데, 인적성 볼 기회도 없이 서류 탈락이 반복되니 답답합니다.. 혹시 대기업, 중견이 아닌 중소기업으로 지원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Q. 이력서 작성 시 수상내역 기입에 실수를 한걸까요 ㅜㅜ 판단부탁드립니다..!
제가 대부분의 기업에 지원서를 제출 후 수상명(상호명) 기재법을 확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회, ~상"으로 첫 수상명을 기입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부분 "~상"으로 짧게 입력한게 전부이며, 대회/공모전이나 수상한 내용은 '수상 내역'에만 기재했습니다. 이력서가 수정이 안되는 상황이라 너무 불안한데 평가하는 담당자분들이 보셨을 때 이상하게 보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