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7살 취준생 상태 진단 부탁드립니다...
기계공학과 27살 취준생입니다.
대학은 국숭세단 라인이며 아래는 스펙입니다.
학점 3.5, 학부 연구생 2년, 대내외 활동 수상 6회(전부 전공 관련), 건설기계설비기사, 오픽 IM1
저널 논문(KCI) 2편, 학술대회 논문(대한기계학회, 한국정밀공학회) 2편 작성
학부 연구생을 마치고 제가 다른 분들에 비해 연구 능력이 뒤처진다고 생각하여 진로에 관해 약 1년반 동안 방황아닌 방황을 하였습니다.(이때 내성적인 성격과 남과 자신을 비교하여 발생하는 자격지심을 원만한 수준으로 고쳤습니다.) 이후 반년 동안 취준하였습니다.
1. 사기업, 대기업에 지원하기에 괜찮은 스펙인지 아닌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최근 스마트팩토리에 관심이 생겨 추가적인 시간을 투자해도 괜찮을지 여쭙습니다. (학부 시절 남의 코드를 읽고 조합해서 사용하는 정도였습니다.)
3. 전공 관련 활동이 기사를 커버할 수 있나요?
4. 추가 진로 및 기타 조언 감사하겠습니다.
Q. AI면접 & 자소서
ai 면접을 처음보는 취린이입니다..
인터넷에 영상면접 문항을 보니, 자소서에 있는 내용으로 답변하면 좋을 것 같은 문항이 많더라구요.. 혹시 자소서 내용과 같은 내용으로 답변해도 될까요?
사이트에 보니 영상면접은 면접관이 확인한다고 되어있어서, 혹시 왜 자소서 내용을 면접 답변으로 돌려막기 했냐고 그럴까봐..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여러분은 웹개발이 자신에게 맞는 적성인 사람이 있고 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웹개발자를 꿈꾸는 33살남자 입니다 지난 1년 반동안 프론트엔드 역량을 키우기 위해 회사에서 공부하고 일도 했습니다 파이썬쪽도 조금했지만 성과가 안나오니 회사에서 퇴사하게 되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ㅜㅜ진짜 본인에게 적성에 맞는일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저는 전자통신이 전공이고 학교 다닌것 외에는 부트캠프는 하지않았고 처음에는 혼자 독학하다가 말년쯤!?에 단과과정으로 학원가서 배운게 전부입니다 근데 회사에는 개발이랑은 안맞는다고 말씀들 많이 하세요 제가 보는 에러나 오류들이 인터넷상 레퍼런스들이 많을텐데 그런것도 풀지 못하고 그런것보면 이상 두서없는 저의 작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