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태권도 선수생활의 경험과 코치 유학을 경험 삼아 지원할 수 있는 경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는 지방사립대4년 정보경영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태권도 겨루기 선수 생활을 6년간 해왔고 이번 여름에 기회가 된다면 시애틀로 코치경험을 하러 갈 예정입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살려 지원할 수 있는 기업들과 지원할 수 있는 업무 등 이 있을까요? 아시는 분 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3.21
답변 2
- 취취준생응원Nishimoto Co., Ltd.코차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음, 안녕하세요 지원하시고 본인도 즐거웁게 일을 할수 잇는 분야여야 지속성을 이어나가실 수 잇으시겟죠, 먼저 어떠한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지 조금 대략적인 방향을 먼저 설정 하시면 조금 더 구체적인 코멘트를 얻을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관련 분야로의 업무 생각하시면 이번에 시애틀로 가시는 코칭 경험이 굉장히 좋은 발판이 될수 잇을 것 같습니다. 선수 생활 하시던 것과 코칭 경험은 또 새로운 분야일테니깐요, 새로운 환경에서, 동일한 분야지만 다른 포지션으로 코칭 하시면서 조금 더 뻗어나갈 수 있는 분야로 확대해서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 분야 말고 , 완전히 일반적인 기업으로의 방향을 생각하시면, 마케팅이라고 하면 굉장히 포괄적이긴 하지만 마케팅이나 외부 대면 활동이 많은 영업 부서도 어떨까 싶습니다. 제품군이 너무 어렵지 않은 곳으로 ex) 생활 용품이나, 간단한 기계류도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군들 중에서는 외국계 이면서도 국내에 판매가 좋은 제품들, 영업 활동을 위주로 성과 주의 인 곳, 조금 낯설거나 너무 연관성이 없어 보일수도 잇으나 주변에서 그러한 케이스가 더러 잇어서 남겨요~
댓글 2
안안녕하세요!11111작성자2023.03.22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좀 방황중이라 글을 올렸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이라고 하면 많은 아이디어를 산출해내야하는 직무라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는데 맞을까요 ? ㅠ 아무래도 의견을 많이 나누고 사람들과 대면을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취취준생응원2023.03.22
만약 해오셨던 분야 말고,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의 전환이라고 하시면 포괄적으로는 마케팅이 맞고, 조금 정확히 하자면 대리점이나 판매 거점들을 두고, 영업활동을 하는 보직 분야를 예 들었습니다. 마케팅 같은 경우, 제품에 대한 면모를 자료화, 데이터화, 시각화, 하여 쉽게 생각하면 영업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만들거나 기획하는곳일수 있고, 영업팀 부서에서는 이러한 자료를 가지고, 각 대리점, 판매 거점, 영업소에서 판매실적을 점검하고,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프로모션을 하고 하죠, 운동 분야에 있으셨다고 해서 , 모두가 사람을 만나는걸 즐거워 하고 잘하는건 아니지만, 대외적인 이미지가, 뭔가 건강하고, 친화력이 좋고, 끈기가 있어보이는 면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자격증이나, 어학점수 없이도 (있으면 당연 좋겠지만,) 시도 가능한 분야가 아닐까 싶어서요. 코칭과 관련해서 해오시던 분야에서 더 나아가고 싶으신 건 없으시구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때로는 인사팀에서도 그런 경험들이 있는 사람을 뽑기도 하고 끈기를 보고자 생산 관리, 생산기술 이쪽에서도 선호하기도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의류학과 졸업 후 취업 편향
의류학과 학생으로서 항상 졸업 후 취업범위가 매우 제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을 찾기가 비교적 어려울 것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취업을 해야 할지, 취업 방향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Q. 공공기관 인턴 지원 서류 제출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인턴에 지원하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류 제출 방법에 대하여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채용시험 응시자는 응시원서와 청년인턴 지원서를 비롯한 서류들을 필수로 제출하여야한다고 합니다. 개인정보 동의서등의 서류들도 채용 공고 한글 파일에 한데 묶여 있습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 점은 한글 파일내에 필요한 별지 서식 서류들을 한글로 작성후 pdf로 내보내어 제출 해도 되는 것인지, 동의서와 같은 서류는 프린트하여 수기 작성 후 스캔하여 pdf로 내보내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지원서 위 별지 서식 이라고 써져 있는 상단 괄호 글씨를 지워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처음 서류를 넣는 것이라 어려운 부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ㅠㅇㅠ
Q. 화학공학과 여학생 진로 고민|직무별 실제 업무·커리어 현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거국 화학공학과(학점 3.6) 재학 중인 여학생입니다. 4학년에 올라가며 진로와 직무 선택에 대해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화학공학과 졸업 후 생산기술, 공정기술/관리, 생산관리, 품질(QC/QA), R&D 등의 직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채용 공고만으로는 실제 업무가 잘 와닿지 않습니다. 현업에서 보시기에 각 직무의 실제 업무 내용과 주요 차이점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또한 직무별로 대학원 진학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궁금합니다. 여성 기준으로 장기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기 비교적 수월한 직무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직무는 무엇인지, 근무지가 수도권에 남을 가능성이 높은 직무는 어떤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아울러 배터리와 제약 산업 중 진입 가능성, 워라밸 및 장기 커리어 안정성 측면에서 어느 쪽이 더 현실적인 선택인지,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 어떤 준비를 우선해야 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