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파운드리 기업 면접에서 반도체 후공정 연구 경험을 녹여낼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님 Db하이텍에 낼 자소서를 작성중에 있습니다. 반도체 후공정 연구를 진행한 경험이 있어 자소서를 작성중인데, 하이텍의 경우 파운드리(전공정) 기업에 해당되어 면접에서 후공정 연구를 진행했는데 왜 전공정 기업에 지원했냐는 질문을 필수로 받을 것 같은데요. 반도체 연구가 너무 하고싶은 마음에 후공정 연구라도 진행하기는 하였으나 공정 순서에 따라 전공정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는 흐름으로 좋게 답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023.10.02
답변 3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후공정 연구를 시작하면서 반도체 제조의 일부를 이해 할 수 있게 되었지만, 더 나아가서 전공정을 이해함으로써 전체 공정의 흐름을 아파악하고 문제를 해결 하는데 능숙해질수있다고 믿습니다. 이런 능력은 현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것이며 , 산업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후공정에 관심을 가져 반도체 공부를 시작했지만 하다보니 전공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도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관심의 확장으로 언급하시고, 전공정이 상대적으로 후공정보다 하이테크 기술이 많이 접목되어 있다는점에서 공학도로써의 동경심, 관심이 더 가게되었다는식으로 스토리화 하시면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공기관 연구직(학사, 계약직)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아래와 같이 1분 자기소개를 하려고합니다. 괜찮은지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맡은 업무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며 끝까지 책임지는 지원자 000입니다. 놀이공원 매점 아르바이트 당시, 매출 저조와 악성 재고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을 활용해 약 3개월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했고, 날씨와 시간대에 따른 고객 구매 패턴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진열 방식을 개선하여 매출을 약 20%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에칭 팀 프로젝트에서는 팀원들이 부담을 느끼던 데이터 분석 파트를 자처하여 맡았습니다. 마감까지 이틀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처음 다뤄보는 툴을 익히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발표자료까지 완성했습니다. 비록 발표에서 1등은 못했지만 팀원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서도 내가 맡은 업무 책임을 다하며 팀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Q. "발전 가능성"이라고 하면 무엇인가요??
석사과정 화학공학과 연구실의 경우 학생의 "발전 가능성" 등을 보고 연구실로 받아들이는 지도교수님들도 꽤 있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만약 정말이면 "발전 가능성"이라고 하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선배님들께 여쭈어 봅니다..
Q. 이력서 학력정보 기입
전 지금 4-1학기에 재학중입니다. 졸업까지 한 학기가 추가로 남았습니다. 기아 인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이력서에 학력정보를 기입하는 칸에 최종학력으로 설정(졸업 또는 졸업 예정이 확정된 경우에만 선택)하는 부분이 헷갈립니다! 고등학교를 최종학력으로 버튼 눌러야 할까요? 아니면 최종학력 버튼을 대학교 고등학교 둘다 비워놓는게 맞을까요? (아직 들을 학점이 남아서 학사는 비워놓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