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평판조회

안녕하세요.
현재 경력직 채용 프로세스에서 평판조회와 최종입사일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시점에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평판조회를 HR 컨설팅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진행한지는 거의 한 달이 되어갑니다.

Q1. 평판조회가 이렇게 오래 걸리는 이유가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프로세스가 끝나갈 무렵 이렇게 오래 걸리니 괜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걱정할 부분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연말, 연초가 껴서 그럴 수도 있는 것일까요?

제 마지막 실무 경력은 약 4년전이며, 그 이후 3년간 유학을 다녀와서 실무 당시 회사 사람들에게 컨텍이 어렵다고 하여 그 당시 지인 2-3명(현재까지 연락이 닿는)을 추천해달라고 컨설팅 업체에서 직접 전화가 왔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공유한지도 벌써 열흘이 지나갑니다.

Q2. 그 당시에 지인 2-3명에게 이러이러하여 업체에 연락처를 공유해도 괜찮은지 의사를 먼저 물어보고 연락처를 공유했는데, 원칙적으로 이 부분은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여기서 괜찮은지에 대해 궁금한 부분은, 제가 지인들에게 먼저 양해를 구했다는 부분입니다. 업체에서는 그냥 번호만 원했던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그리고 그 지인들에게 다시 물어보니 아직까진 그 업체에서 연락이 안왔다고 합니다.

이상 제 질문들이었습니다. 이래저래 사소한 것에 마음이 걸리는 시기라서 질문이 많아졌습니다. 멘토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초과학기
제 예상 졸업학점이 3.2정도인데 초과학기를 1년을 하여 3.5를 만드는게 메리트가 있을까요 ..? 면접관 입장에서도 제가 초과학기를 했다는 걸 알지 않나요..?ㅜ 그러면 질문이 들어올텐데.. 그냥 3.2에 졸업을 하는 게 맞는건지 초과학기를 1년을 해서라도 3.5를 맞추는 게 맞는건지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 ..

Q. 자소서에 학교 수업 때의 경험을 적어도 무방한가요?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인 대학교 4학년생입니다. 자기소개서의 직무 관련 경험을 기재할 때 학교 수업 때의 경험을 적어도 무방한가요?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이라면 학교 수업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흔한 경험이라고 생각하여 고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다소 시행착오와 부족함이 있더라도) 조금 더 특별하게 여겨질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젝트, 학부인턴 경험 등을 기재하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합격 자소서 사례를 참고해보니 "~수업에서 ~내용을 배웠고 ~(과제, term프로젝트 등)을 해보았습니다"와 같은 내용이 다수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내용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까요?

Q. 영어면접 대비
가끔 보면 영어면접을 실시하는 곳이 많은데 제가 토익 835점에 토익스피킹 130점수준이라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김칫국 마시는 거긴 하지만 막상 결정될 때 준비하면 대응 못할 것 같아서 미리 대비를 해야할 것 같아서 그런데 오픽 준비로 영어면접 대비겸 스펙 올리기 가능할까요? 아니면 오픽 준비랑 영어면접 준비는 결이 달라서 서로 도움이 안될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