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업,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을 마치고 휴학중인 일본어전공 대학생입니다.
현재 제 학업 상황은 성적 4점중반대이고, 문화콘텐츠 복수전공, 학점을 미리 채워둬서 한 학기 조기졸업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1. 직무 고민
고등학생때부터 공연기획(콘서트/페스티벌)을 희망했고 복수전공 수업에서 페스티벌기획안 작성, 알바/봉사활동으로 콘서트/페스티벌/공연장 안내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공연기획사는 인턴을 거의 안뽑고, 신입 채용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이 많고, 대형 엔터사에서는 공연기획 직무는 신입을 잘 안뽑는다고해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일본 교환학생을 다녀온 뒤로 국내 엔터의 일본지사를 희망하게 되었는데요, 일본지사는 대부분 마케팅&매니지먼트 이렇게 묶어서 엔터업무의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가끔 공연 직무도 경력 우대로 뽑더라고요.. 그래서 공연기획 직무보다는 일본 마케팅쪽으로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 졸업 시기
졸업 후 바로 일본지사 신입으로 취업하고싶은데, 졸업을 미루고 일본 마케팅이나 리서치 직무라도 경험을 쌓아두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24년 2학기에 조기졸업을 하고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경험으로는 공단 근로장학생, 공공기관 행정인턴, 콘서트/페스티벌알바, 일본관련 행사/무용공연 봉사활동, 일본 교환학생이 있습니다. 이 경험들에 문화콘텐츠학과 전공수업에서 배운 것 만으로 바로 취업이 가능할까요?(공연관련 수업은 없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전략/비즈니스 등의 수업입니다.)

3. 교환학생 다녀온 뒤로, 일본에서 더 살아보고싶어서 일본 현장실습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정이 안맞아서 이번에는 못갈 것 같고, 가더라도 내년 1학기에 가야할 것 같습니다. 해당 현장실습은 엔터는 아니고 공기업이지만 일본 현지 시장 리서치, 마케팅, 박람회 행사진행 등의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2024년 2학기에 조기졸업하지 않는다면, 이 현장실습을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파운드리 사업부 공정설계로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후공정실습 관련된 내용을 기재하면 마이너스일까요?
자소서의 한 항목이나 지원서중에 학업과정 중 특기사항란에 적으면 마이너스일까요...

Q. 초대졸 qc
폴리텍 대학 바이오캠퍼스 재학중인 25년 2월 졸업예정자입니다. 현직자 분들께 큰 고민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qc를 현재 희망하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초대졸 학사로는 진급의 한계가 조금 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그럼 근속을 오래 못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나요? 오히려 생산으로 전환해 지원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 되시나요? 현재 지원희망 회사는 삼성바이오 (qc는 불가능이라 생각하여 생산), 한미약품, 동아st, 동화약품, lg화학 생각하고 있습니다.

Q. lg화학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lg 화학의 사업분야를 보면 고기능 플라스틱이 있는데, 이에 관련해서 학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