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계 취준 하면서, 회계 실무 강의 vs 재경관리사
저는 전산세무2급을 취득했고, 한달 후면,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회계 쪽으로 희망하고있습니다. 인사총무 쪽으로 급여관리 업무 8개월 정도 경력이 있지만, 전표입력 등 회계 경험은 전혀 없습니다. 취업이 되기 전까지, 회계 실무 관련 YouTube 강의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취업 전까지는,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하고 회계 실무는 입사 후 회사에서 배우는 것이 나을까요? 보통 회계실무를 따로 공부해서 취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5.09.29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강의를 본다고 해서 그것에 대해서 증빙을 할 방법이 없습니다. 자격증을 취득을 하거나 인턴을 하여 실무경험을 쌓는 등 이와 같은 스펙을 쌓으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맞다 사료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취업까지 한 달 남은 상황이라면 재경관리사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실무 관련 YouTube 강의로 핵심 회계 흐름과 전표·장부 처리 등 현장 실무를 익히는 것이 더 실질적입니다. 신입은 입사 후 회사에서 회계 시스템과 절차를 충분히 배울 수 있으니 자격증보다는 실무 적응력·이해도를 키우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회계 신입은 전표입력, 기초 장부, 전산회계 실무를 실제로 다뤄본 경험이 취업에 약이 됩니다. 자격증 취득은 입사 후에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궁금합니다
안전관리자는 어떻게 되나요 ??????
Q. 빅데이터 전공인데 스펙이 아예 없습니다. 지금 뭘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취업 방향성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빅데이터 관련 전공으로 이번 2월 졸업 예정입니다. 학점은 3.2, 자격증은 ADsP 한개고 프로젝트나 다른 활동 경험이 전혀 없습니다. 전공은 빅데이터이지만 학교 수업만 듣다 보니 포트폴리오나 프로젝트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제일 큰 고민은 직무 방향을 아직도 못 정해서 데이터 분석으로 가야할 지 다른 직무로 방향을 틀어야 하는지조차 확신이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를 듣는 게 맞을지 혹은 전공을 살리기보다는 진입장벽이 낮은 직무부터 노려야 할지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스펙에서 데이터 분석 직무를 계속 목표로 하는 게 현실적인지, 부트캠프가 저한테 도움이 될지, 지금 시점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이 뭘지(프로젝트, 자격증, 직무 변경 등) 등이 궁금합니다. 비슷한 상황을 겪으셨거나, 현직자 분들께서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Q. 화학과 학부연구생 랩실 선택
안녕하세요 화학과 학생입니다 4학년 학부연구생을 마친 후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합니다 밑에 3가지의 랩실 중에서 학부연구생을 할 예정인데 어느 랩실을 추천하시는지, 이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분석화학 랩실 MALDI-MS 이용 연구, 프로테오믹스 연구 등 바이오분석화학 교수님 매우 친절하십니다 사실 바이오를 좋아하지 않지만 분석화학 성적 잘 받았고 분석 기기나 방법이 주 연구분야일 것 같아 고민입니다 2. 물리화학 선배님들 90퍼센트 대기업(삼성, LG, 롯데 케미컬 등)에 가셔서 성과가 매우 좋지만 무조건 대학원도 이 랩실로 와야한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선배님들은 학부연구생 끝나고 많이 도망가셨긴 했습니다..ㅎㅎ 대학원은 더 높은 대학으로 가고싶기에 걱정입니다하지만 연구하고 싶었던 분야(전기화학, 에너지환경)입니다ㅠㅠ 3. 물리화학 신임 교수님이라 아직 체계가 없을 것 같고 선배도 2명 계십니다..교수님 친절하시고 반도체와 전기화학 이용한 광촉매 연구하십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