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Q. 안전관리자 대기업 건설업 vs 중견 제조업
안녕하세요? 안전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요즘 많이 드는 고민이 '대기업 건설 안전관리자 vs 중견(신영그룹, 동국제 사이즈) 제조업 안전관리자' 인데 물론 회사마다 다른거 알고 있지만 그래도 현직자 선배님들의 관련된 경험으로 나온 솔직한 의견을 듣고자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6.22
답변 5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산업별 안전관리자직무의 유불리는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업의 규모인데 학교로치면 학벌이나 다름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사실 비교군 자체가 되지 못합니다. 커리어와 미래를 위해서라도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시는게 현명합니다.
- 모모두가취업합시다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87%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되기만하면 대기업추천드립니다.사유는 이직이 나중에유리해요 기업네임벨류 때문입니다 건설이라고해도 작업안전관리는 비슷해서 제조업으로도 이직가능합니다
댓글 2
nnice00011작성자2024.06.22
준대기업급 중견제조업에서 10대 대기업 제조업 이직은 어려울까요?
nnice00011작성자2024.06.22
조언 감사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이후 제조업 가고자한다면 후자로 해서 중고신입 이직할 것 같고, 아니라면 전자 선택합니다.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대기업 건설 안전관리자가 더 괜찮습니다. 제조업보다는 건설쪽 추천드려요
댓글 1
nnice00011작성자2024.06.21
이유는요?
- BBass치는아이일렘테크놀러지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일단은 큰 틀에서 건설안전과 제조안전이 차이가 좀 많이 있습니다 건설안전의 경우 연봉이 보통 격주 6일로 책정이 되다보니 연봉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건설업의 특성상 근무지의 이동이 잦은 편과 거친부분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근무하실 때 근로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힘든 부분이 다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의 경우는 근무지 이동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근무지 이동에 큰 부담은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건설업보다는 연봉이 작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정하시기 전에 판단하실 부분은 건설안전관리자가 제조로 넘어오는 경우는 희박하지만 제조안전관리자는 건설로 넘어가는 경우가 다수 있기 때문에 고민 잘하셔서 결정하시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양그룹 안전 직무
삼양 그룹 안전 직무에 전사 안전 총괄과 안전보건으로 나뉘게 되는데, 어떤 기준점으로 나뉘는 건지 궁금합니다. 각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이나 유리한 경험 같은 게 있을까요?
Q. 안전관리자 취업
안녕하십니까 안전관리자로 취업하고 싶은 26살 입니다 지방대 안전소방학부 3.95/4.5 소방쌍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취득 예정 직종은 제조업, 건설, 플랜트 등등 상관 없습니다. 여기서 어떤걸 더 추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Q. 4학년인데 직무 고민 ..
현재 안전공학과 재학중이고 학점은 4.0X이며 화재공학 연구실에 학부연구생으로 있습니다. 또한 복수전공으로 화학공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위산기, 산안기 실기 남았고 다음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업적으로 유리하려면 제가 복수전공한 화공 쪽이나 아니면 제가 현재 속한 랩실 관련하여 가야하는데 그래서 대기환경/가스/소방설비 중에 고민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건설업 안전관리자는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건안기는 차순위로 미뤄두려고 합니다.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을까요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