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Q. 안전관리자 대기업 건설업 vs 중견 제조업
안녕하세요? 안전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요즘 많이 드는 고민이 '대기업 건설 안전관리자 vs 중견(신영그룹, 동국제 사이즈) 제조업 안전관리자' 인데 물론 회사마다 다른거 알고 있지만 그래도 현직자 선배님들의 관련된 경험으로 나온 솔직한 의견을 듣고자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6.22
답변 5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산업별 안전관리자직무의 유불리는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업의 규모인데 학교로치면 학벌이나 다름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사실 비교군 자체가 되지 못합니다. 커리어와 미래를 위해서라도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시는게 현명합니다.
- 모모두가취업합시다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87%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되기만하면 대기업추천드립니다.사유는 이직이 나중에유리해요 기업네임벨류 때문입니다 건설이라고해도 작업안전관리는 비슷해서 제조업으로도 이직가능합니다
댓글 2
nnice00011작성자2024.06.22
준대기업급 중견제조업에서 10대 대기업 제조업 이직은 어려울까요?
nnice00011작성자2024.06.22
조언 감사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이후 제조업 가고자한다면 후자로 해서 중고신입 이직할 것 같고, 아니라면 전자 선택합니다.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대기업 건설 안전관리자가 더 괜찮습니다. 제조업보다는 건설쪽 추천드려요
댓글 1
nnice00011작성자2024.06.21
이유는요?
- BBass치는아이일렘테크놀러지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일단은 큰 틀에서 건설안전과 제조안전이 차이가 좀 많이 있습니다 건설안전의 경우 연봉이 보통 격주 6일로 책정이 되다보니 연봉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건설업의 특성상 근무지의 이동이 잦은 편과 거친부분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근무하실 때 근로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힘든 부분이 다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의 경우는 근무지 이동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근무지 이동에 큰 부담은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건설업보다는 연봉이 작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정하시기 전에 판단하실 부분은 건설안전관리자가 제조로 넘어오는 경우는 희박하지만 제조안전관리자는 건설로 넘어가는 경우가 다수 있기 때문에 고민 잘하셔서 결정하시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건설안전 vs 제조안전
안녕하세요. 안전관리자 직무를 희망하는 27세 여성입니다. 향후 환경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 진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국내 TOP3 건설사 안전관리자와 직원 50명 규모의 화학소재 제조업체 안전관리자에 모두 최종 합격한 상태이며, 두 곳 모두 정규직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의 환경안전(EHS) 분야로 이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sk하이닉스 안전 직무 서류전형에는 합격한 경험도 있습니다. 장기적인 커리어 관점에서 어느 선택이 더 유리할지 고민이 됩니다.. 건설사에서의 안전관리 경력과 화학소재 제조업체에서의 안전관리 경력 중 향후 제조업 EHS분야로 성장하는 데 어떤 경로가 더 적합할지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Q. 안전관리 및 환경안전/ 위험성평가 질문
1. 대규모 사업장의 경우 화관법은 보통 환경 직무에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안전관리 직무를 원하고 있는데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자체이행점검 관련 현장점검 출장 때 수행했던 내용을 안전관리 직무 자소서에 써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2. 위험성평가(빈도, 강도법) 진행 시 감소대책 수립 이후 위험성 산출 시 빈도 점수는 줄어 들 수 있으나 강도 점도 거의 줄어 드는 경우는 없다고 배웠었는데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이 맞는 건가요??
Q. 이력서 교육이수사항 작성시
모 공기업에서 인턴을 하며 총 네가지의 교육을 들었고, 수료증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다만 다 해당 공기업 소속으로서 들었던 교육들이기도 하고, 다 기간이 짧아서 교육이수사항 칸에 적어도 될지 고민이 됩니다. 아래 네가지 교육 중 작성해도 될만한 게 있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외부교육, 20시간내외, 지금 지원하는 직무랑 완전히 핏하진 않습니다 2. 해당 공기업의 인재개발원에서 수료증 발급됨(내부교육), 30시간내외, 지금 지원하는 직무랑 완전히 핏하진 않습니다 3. 해당 공기업의 법정 필수교육이라 들었던 외부교육, 2시간밖에 안되는데, 직무랑은 아주 핏합니다. 4. 내부교육, 2시간, 직무랑은 핏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