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자산운용
Q. 증권사/자산운용사 취업 스펙
증권사/자산운용사 희망하는 서성한 경제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정량적 스펙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학점은 3.4, OPIc IH, 투자자산운용사 보유, 금융학회 1년 했습니다. 인턴을 하려하는데, CFA를 추가로 공부해볼지 고민입니다. 1. CFA level 1 공부 2. 그 시간에 인턴 지원, 포트폴리오 준비 어떤게 더 낫다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Valuation 공부한 포트폴리오를 이력서에 추가해서 보내려 하는데 어떨까요?
2025.03.03
함께 읽은 질문
Q. 증권사 부동산운용부문에 대해 알려면 어떤 부트캠프 들어야 하나요?
매크로 애널리스트의 경제 흐름 보는 법 vs. 실무로 배우는 기업분석과 가치평가 : 실전 Valuation 위 두 개 부트캠프 중에 어떤 것이 실무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이 부트캠프를 들으면 나중에 이력서에 기재했을 때 플러스 요인이 되나요?
Q. 증권사 부동산운용부문 취업
증권사 부동산운용부문에 취업하려면 어떤 스펙과 경력이 필요한가요? 현재 : - 캐나다 초등학교 2년 재학 어학 연수, 미국 고등학교 졸업, 미국 대학교 1학년 수료, 상명대학교 편입 및 졸업 예정 (3.7/4/5) - 오픽 11-12월 취득 예정, 토익 950 (올해 다시 응시 예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투자자산운용사 예정(공부중) - 대기업 증권사에서 사무보조 재직중 예정인 것까지 포함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성격의 단점 혹시 너무 치명적인가요?
증권사 및 자산운용 리서치 인턴을 썼었는데 죄다 광탈해서 고민이네요. 다른 원인일 수도 있는데 성격의 단점 부분이 조금 신경쓰여서 여쭤봅니다. 성격의 단점 부분을 "주도적으로 리서치를 하면서, 시간관리에 실패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생성형 AI를 적극 활용하고, 목차와 우선순위를 구체화하여 스터디 전 시간관리를 하고 있다." 이런식으로 썼어요. 그냥 자기주도적으로 산업 스터디하는 티도 내고 싶었고, 실제로 저런 경향이 있었어서 위와 같이 썼는데요. 혹시 데드라인 못지키고 효율 안나오는 사람처럼 보이나요? 그냥 책임감이 강하고 퀄리티를 중시하여 학회에서 타 팀원들의 역할을 떠안는 경향이 있었다 이런식의 다른 내용으로 대체할까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