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기업홍보

Q. 대외협력/언론홍보/CSR 직무 희망 -> 추가적으로 하면 좋을 경험 추천/조언 부탁드립 니다

호온

25살(여) 학교: 부산대학교 공공정책학부(행정 계열) 부전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졸업학점: 3점대 초중반 예상 졸업 시기: 내년 상반기 (현재 3학기 남음) TOEIC 835 교내 유학생 대상 한국어도우미 4회(총 1년)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멘토링-문화예술분야(6개월) 부산 내 한일교류회 스탭 활동(1년) 초중고 200명 영어학원 데스크/행정업무(1년) 부산현대미술관 서포터즈/자원봉사 (홍보) 1년 대만 타이베이, 일본 도쿄, 대한민국 서울 - 미술관 여행 (연 1회) 전시회 홍보 인스타 계정 운영(단기) 인스타채널과 협업으로 전시회 홍보 유튜브 운영(단기) 유튜브채널과 협업으로 건축 관련 블로그 운영(단기) —————— 홍보 직무 내에서 대외협력/언론홍보/CSR 희망, 행정 전공인 만큼 대외협력에 가장 관심이 있고 대학원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학보사도 생각하고 있고 인턴 같은 경력사항은 졸업 후에 가능할 듯 합니다(학점 이수때문)


2023.02.26

답변 3

  • 긍정으로Goal롯데케미칼
    코전무 ∙ 채택률 6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보사 정도로 대외활동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대외활동은 자소서에 담아낼 수 없을 정도록 풍부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희망 기업의 홍보나 CSR 관련되어서 스터디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2.26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학점이 아쉽긴 히지만 대외경험들이 희소성있고 엄청 다양해서 충분히 그점을 희석시킬수 있을거라 보이네요.. 대학원까지는 굳이 필요없으니 어떻게든 학사에서 마무리되도록 올인하세요. 인턴이 없는건 아쉽지만 기회가된다면 꼭 하시고 언급하신 학보사도 괜찮습니다. 근데 이미 워낙 경험들이 많으셔서 인턴말고는 뭘 하셔도 드라마틱하게 나아진다 이런건 없겠습니다.

    2023.02.26


  • 콰다GS건설
    코상무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아래 댓글 보고 여기에도 글 남겨봅니다. 우선 졸업 시점에 어학 점수는 최대한 더 끌여올리시는게 좋습니다. 해당 분야 자체가 어학 쪽에 역량이 높은 친구들이 많다보니 토스7정도까지는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경험들을 보면 자소서에서 그래도 많이 어필하실 수 있는 소스들은 가지고 계신거 같아요. 다만 아래 단기로 하셨던 유튜브나 관련 활동들은 성과와 본인의 기여도가 어느정도냐에 따라 큰 소스가 되냐 곁다리 정도 되냐로 갈릴 것 같네요. 일단 저라면 학보사를 짧게 경험 or 미디어 관련 학회 경험 or 홍보/미디어 쪽 기업 아르바이트 셋 중에 하나 병행하면서 최대한 학점 확보하겠습니다. 3.5 정도 선까지 확보하실 수 있으면 큰 힘이 되실거 같아요. 이미 외부 활동들은 많이 하셨으니 내실을 한번 다질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4-2부터 사기업들은 눈에 띄는대로 모두 지원서 넣으시면서 (정규직+인턴 모두) 최소한 인턴 경험은 확보하실 수 있게 하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2023.02.26



    댓글 1

    호온
    작성자

    2023.02.26

    인스타, 유튜브 등은 제가 100% 다 했습니다. 그런데 단기라 조금 걸리긴 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영어와 학점 그리고 (아마도) 학보사 중심으로 쌓아나가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