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관련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저는 회계 직무에 면접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회계 직무와 접점이 별로 없습니다. ㅠㅠ 회계 관련 전공 과목을 수강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과 제가 인사 부서에서 인턴 경험이 있는데, 회계팀의 지출결의서 정리를 돕는 경험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지출 결의서가 무엇이고 왜 작성하는지를 모르고 있어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또 지원하게된 회계 직무의 담당 업무는 연구비 및 사업비 지출 업무인데, 혹시 대충 어떤 업무를 하게될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ㅠ 감사합니다!
2024.06.13
답변 3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지출결의서 = 품의서 이런 용어로 쓰입니다. 왜 작성을 하느냐... ? 지출을 해야하는데, 이에 대해서 확인해주는 문서로 보시면 됩니다. 기록관리의 목적이죠. 결재란도 있을 겁니다. 내가 이거 살건데, 회사 돈으로 살께요 (내 사비 말구요) 이 경우엔 회사돈을 사용함에 있어서 누군가의 허락이 필요합니다. 이때 작성하는게 지출결의서이고, 본인이 작성하고, 본인의 팀장 혹은 회계팀의 승인을 얻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연구소 혹은 사업비 (경영, 운영비용 등)로 지출되는 지출결의서 등의 내용을 확인하고, 승인을 해주고, 비용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로 보시면 됩니다.
- 오오모바Ey한영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직무
1.지출결의서는 토지나, 건물, 물품 등을 매입할 때 승인 절차가 필요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지출결의서가 없이 담당자가 독단적으로 물품을 사면 안되기 때문이죠. 2.연구비 및 사업비 지출 업무는 지출 전에 (1)승인을 얻는 과정, (2)돈을 지출할 때 회계처리, (3)사후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회계 직무라 하면... 엑셀 정리 잘하고 꼼꼼하게 더블체크 하며 숫자 잘 정리합니다 요런걸 어필하시면 좋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회계팀 신입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직자 분들께 조언 구하고자 질문 작성합니다. 많은 답장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펙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98년생 29세 신입 연대원주 3.34/4.5 , 23년 2월 졸업(공백기 3년)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전산회계1급 Fat 1급 TAT2급 재경관리사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 스펙으로 서합도 간당간당해서 다음주 토스 IH+ 3월까지 토익 800+ (영어를 놓은지 오래되어서 단기로 800까지 잡고 있습니다.) 전산세무1급(2급) or Tat1급 생각중입니다. 3월까지 목표스펙 달성 시 상장 중견기업까지 지원가능한지, 위 목표한 자격 말고도 회계팀, 재무경영팀 지원시 있으면 유리한 것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현재는 기업, 정규 계약 파견직가리지 않고 전부 지원 중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회계 직무 질문합니다..
현재 대학교 졸업 예정자인 취준생입니다. 회계 직무 취업을 위해서 준비중에 고민 사항 질문드립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스펙은 경영학과 회계학과 복수전공 4.11/4.5(전공 4.2/4.5) 재경관리사 컴활2급 전산회계1급 토익 750 토스 IH 경험은 근로장학생,연합동아리, 학회장, 직무부트캠프.. 등등 있지만 실무 경험은 없습니다. 현재 취업시장에서 실무관련 경험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경력을 쌓으려고 우선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중견,강소, 일경험 인턴 등에 지원중인데 대부분 서류탈락하고 서류 통과한 몇 개 기업도 면접에서 탈락입니다. 현직자 입장에서의 입장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1. 정량적 스펙의 우선적 보완점 2. 현재 1일1지원을 하고 있는데 일단 멈추고 스펙을 먼저 키우고 그 이후에 지원을 해야 할까요?
Q. 25살 회계 직무 신입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중소/중견기업 회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 지방국립대(하위권) 4.01 어학 : 토익 910, JLPT N3 자격증 : 재경관리사, AFPK, 한국사1급 대외활동·인턴경험 X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생할을 열심히 하지 않은 탓인지 자소서에 쓸 내용도 없어 아르바이트 경험을 돌려막기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만약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대학교를 졸업한 이상 어떤 활동을 통해 자소서 내용을 채우는 게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