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무가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어떤게 있을까요..?
지원 동기 작성할 때 회계 직무 인턴 경험을 통해 회사에 특정 사업에 기여하겠다 이런 식으로 작성하고 싶은데 회계 직무가 개발을 하는 것도 아니고 마케팅 하는 것도 아니고... 회계 처리, 자금 확보 이런 경영지원 말고 특정 사업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나요?? 기업 분석을 해도 회계 직무랑 연관 짓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2024.05.24
답변 6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회계직무는 회계 업무만 잘하면 됩니다. 어디 사업부에 기여하겠다는 말은 너무 장황합니다. 그저 숫자 잘 계산하고 맞는지 확인하고, 투명한 회계업무를 수행하겠다고 하셔도 됩니다.
- LLULULUL인천테크노파크코대리 ∙ 채택률 67%
특정사업의 매출증대 시키기는 어려우나 원가분석이나 경상비 분석 등 관리회계적 관점에서 원가절감, 경상비 절감을 통한 영업이익 확대에는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 오오모바Ey한영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직무
1.기업의 경영상태를 올바르게 나타내서 경영자로 하여금 올바른 결정을 하도록 도와주는 업무입니다. 2.직접적인 기여가 아닌 올바른 의사결정 지원을 키워드로 잡으시면 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는 회계 관리 (별도 연결 결산, 회계감사 수검,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세무 신고 및 이슈대응(법인세,부가세, 원천세,국세조세등)하면 저게 일부누락시 회사에 문제되믄도 꼼꼼함 중요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엄청 많죠. 회계 직무는 회사에 절대로 없어서는 안될 직무입니다. 자금 조달부터 세금 신고, 재무제표 작성 (회사의 기본이죠) 등등.. 그리고 무엇보다도 숫자를 기반으로 경영진에게 의사결정을 내려주는 중요한 역할도 줍니다. 특정 사업에 기여하는 부분 자체가 결국은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현금흐름이 빠지고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현금 확보를 위해서 어음을 줄인다던가, 재고가 쌓여서 비용이 증가한다면 재고를 처리한다던가 등의 조언은 모두 회계를 바탕으로 나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회계팀으로써 회사에 대한 어떤 기여도를 얘기하기 보다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완벽한 일처리로 회사에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게 하겠다고 접근하는 방법이 현실적이고 맞는 이야기입니다.
댓글 1
11111ㅎ작성자2024.05.18
그러면 다들 비슷한 내용이라... 자소서가 너무 특색이 없는 것 같아서요...
함께 읽은 질문
Q. 25살 회계 직무 신입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중소/중견기업 회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 지방국립대(하위권) 4.01 어학 : 토익 910, JLPT N3 자격증 : 재경관리사, AFPK, 한국사1급 대외활동·인턴경험 X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생할을 열심히 하지 않은 탓인지 자소서에 쓸 내용도 없어 아르바이트 경험을 돌려막기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만약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대학교를 졸업한 이상 어떤 활동을 통해 자소서 내용을 채우는 게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Q. 회계 직무 커리어 설정 (지원동기)
안녕하세요, 회계 직무를 준비해온 지원자입니다.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시작했는데, 모르는 것이 많아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무사 사무실 아르바이트 5개월 (미국 소득세법) -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 컴활 2급(MOS master), 오픽 IH, 토익 895점 - 수상 4개, 활동 5개 이상, 봉사 4개(해외봉사 1개) 저는 원가회계 > 재무회계 > 경영기획 순으로, 원가회계에서 원가절감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회계의 기초를 다져서 최종적으로 손익분석 전문가가 되어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회계 전문가가 되고 싶다 이런식으로 지원동기를 써왔는데요... 현직자분들 입장에서 가능한 커리어 설정인지 궁금합니다. 또 직무에서 쓰는 관련 단어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황에서 더 공부해야 할 자격증이 있을까요? 원가회계 쪽으로 지원하려면 원가분석사를 따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Q. 회계팀 스펙 보강 및 입사 관련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현재 인천 대학교 3학년 1학기 재학 중인 경영학과 학생이고,중견기업 회계팀 입사 후에 2~3년 경력을 쌓고 최종적으로는 대기업 이직을 목표로 스펙을 쌓으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컴활 1급, 토익 850과 현재(2-2기준) GPA(4.38/4.5)입니다 이 외에 다른 실무경험은 없습니다 3학년 여름방학 때 전산세무 1급을 목표로 공부할 예정이고 3학년 겨울방학 때 만료되는 토익 재시험, 오픽 IH를 목표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이후 4학년 때는 인턴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1) 전산세무 및 어학 자격증 취득하려는 계획이 괜찮나요? 추가적으로 더 필요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Q2) 인턴 지원 시 간단한 실무 경험 쌓기를 위해 세무사 사무소 부가세 단기 알바와 코멘토 재무 직무부트캠프를 해보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Q3) 최종적으로 부족한 부분이나 회계팀 입사를 위해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