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무가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어떤게 있을까요..?
지원 동기 작성할 때 회계 직무 인턴 경험을 통해 회사에 특정 사업에 기여하겠다 이런 식으로 작성하고 싶은데 회계 직무가 개발을 하는 것도 아니고 마케팅 하는 것도 아니고... 회계 처리, 자금 확보 이런 경영지원 말고 특정 사업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나요?? 기업 분석을 해도 회계 직무랑 연관 짓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2024.05.24
답변 6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회계직무는 회계 업무만 잘하면 됩니다. 어디 사업부에 기여하겠다는 말은 너무 장황합니다. 그저 숫자 잘 계산하고 맞는지 확인하고, 투명한 회계업무를 수행하겠다고 하셔도 됩니다.
- LLULULUL인천테크노파크코대리 ∙ 채택률 67%
특정사업의 매출증대 시키기는 어려우나 원가분석이나 경상비 분석 등 관리회계적 관점에서 원가절감, 경상비 절감을 통한 영업이익 확대에는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 오오모바Ey한영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직무
1.기업의 경영상태를 올바르게 나타내서 경영자로 하여금 올바른 결정을 하도록 도와주는 업무입니다. 2.직접적인 기여가 아닌 올바른 의사결정 지원을 키워드로 잡으시면 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는 회계 관리 (별도 연결 결산, 회계감사 수검,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세무 신고 및 이슈대응(법인세,부가세, 원천세,국세조세등)하면 저게 일부누락시 회사에 문제되믄도 꼼꼼함 중요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엄청 많죠. 회계 직무는 회사에 절대로 없어서는 안될 직무입니다. 자금 조달부터 세금 신고, 재무제표 작성 (회사의 기본이죠) 등등.. 그리고 무엇보다도 숫자를 기반으로 경영진에게 의사결정을 내려주는 중요한 역할도 줍니다. 특정 사업에 기여하는 부분 자체가 결국은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현금흐름이 빠지고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현금 확보를 위해서 어음을 줄인다던가, 재고가 쌓여서 비용이 증가한다면 재고를 처리한다던가 등의 조언은 모두 회계를 바탕으로 나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회계팀으로써 회사에 대한 어떤 기여도를 얘기하기 보다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완벽한 일처리로 회사에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게 하겠다고 접근하는 방법이 현실적이고 맞는 이야기입니다.
댓글 1
11111ㅎ작성자2024.05.18
그러면 다들 비슷한 내용이라... 자소서가 너무 특색이 없는 것 같아서요...
함께 읽은 질문
Q. 회계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나이: 98년생 성별: 남 지방 4년제 졸업 비전공자 (23년 2월 졸업) 3년 공백기 - 식당 홀서빙 아르바이트 하면서 서빙 방식 개선으로 원가 20% 절감 경험 자격증: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ERP회계1급, 컴활 2급 보유 직무관련 경험 : 코멘토에서 수행한 재무 실무 부트캠프 몇주 전 커뮤니티 피드백으로 자소서가 '왜 회계인가' 가 잘 드러나도록 수정도 하고 3주간 기업 규모 가리지 않고 서류 약 60건을 넣어봤는데, 절반은 미열람이고 절반은 열람하고 연락이 없어 모두 서류 탈락했습니다. 자기소개서가 작성법이 문제인가 싶어서 작성법도 찾아보면서 부트캠프 경험을 3C4P, 수치화 등 전략도 수정하면서 지원 해보고 있습니다. 저만 이렇게 취업하기 힘든건가요.. 중소기업도 모두 서탈하니깐 자존감이 너무 낮아지네요 ㅠㅠ
Q. 회계 직무인데 ITQ 자격증
23년도에 4년제 대학 졸업했습니다.. 지금 자격증 취득해서 스펙을 늘리는 것보단 하루 빨리 취업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요,, 자유 이력서라 자격증 적는 칸 조절할 수 있긴 한데 현재 5칸에 컴활1급(2024) 전산세무2급(2022) 전산회계1급(2021) 전회운용사3급(2019) FAT2급(2017) 이렇게 기재되어 있는데 2년 공백기 동안 한 게 아무것도 없어서 ITQ OA마스터라도 신청할까 싶은데 메리트가 있을까요 < OA마스터는 아직 신청 안해둔 상태라 발급하면 26년도 날짜로 나올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것은 1. 자격증 칸을 6칸으로 늘려 ITQ OA마스터도 적는 게 좋을까요 2. 자격증 칸을 5칸으로 유지하고 회계 자격증만 적는 게 좋을까요 3. 자격증 칸을 5칸으로 유지하는데 ITQ OA마스터를 적고 회계 자격증 하나를 뺀다면 뭘빼야 할까요? 운용사? FAT?
Q. 재경관리사 보유 신입의 커리어 방향성(회계법인 vs 중소기업) 및 SAP 경험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회계 직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재경관리사와 토익스피킹 IH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직에 계신 멘토님들의 소중한 조언을 얻고자 세 가지 질문을 남깁니다. 1. 회계법인 vs 일반 중소기업 커리어 시작 회계법인으로 시작하는 것과, 일반 중소기업 회계팀 신입으로 시작하는 것 중 장기적인 커리어 확장성이나 이직 측면에서 어느 쪽이 더 유리할까요? 또한 제조업이 아닌 산업에서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2. 많은 기업에서 SAP나 ERP 활용 경험을 우대하는데, 혹시 취업준비생 신분에서 이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루트나 기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3. 현재 제 스펙(재경관리사, 토스 IH, 경기권 4년제대학)에서 강소기업을 목표로 할 때, 자격증이나 다른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할지 현직자 관점에서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이 스펙으로 바로 신입지원을 해도 될까요? 아니면 인턴 경험부터 쌓아야 할까요? 25살 여성입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