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금팀에서 파견계약직으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회계 직무 희망자지만 하도 합격이 안되서 자금, 재무 다 넣어보다가 지금 다니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거의 노가다 보조업무이기도 하고 파견이라 물경력이 되겠지만 어쨌든 돈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향후 회계 취업과 자소서용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바램이고 정말 조금이라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이 조금 익숙해지면 일 다니면서 하반기 공채 회계 직무 계속 지원해볼 예정이긴 합니다. 참고로 지금 다니는 회사는 중소/유니콘 기업 (유명한 편) 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25살 서울 4년제 경영학과고 회계 경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세무, 재경, erp 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900
2022.05.13
답변 3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안녕하세요 멘티님.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 데데뷔신세계코차장 ∙ 채택률 84%
자격증은 머 충분하시네요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지금다니는 곳에서 자금흐름 과 프로그램 익히시면서 꾸준히 대기업지원하세요 충분히 합격하실듯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매입/매출, 회계처리 및 ERP 등을 다루며 회계 업무를 하는 것이면 충분히 도움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25살 여자 졸업유예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현 상황) 1년 늦은 입학, 무휴학, 현재 한 학기 졸업유예 중 고민) 한 학기 추가 졸업유예 (27년 2월 졸업) or 26년 8월 졸업 스펙)재경관리사,토스ih,토익700 경험)공공기관 인사총무실 3개월 근로, 한솔제지 드림버스컴퍼니 , 회계 온라인 직무부트캠프, 등 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취업을 준비하더래도, 빨라야 9~10월이고 더 늦춰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데 이 상황에서는 졸업 후에 준비하는 게 좋을지 졸업유예를 해두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졸업유예 시 비용은 들지 않으며, 학교 제휴혜택이 엄청나게 필요한 상황은 아닙니다. 나이,스펙 (더 쌓아야 할 게 있는지 ) 등을 고려해서 답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중견기업 못 가면 첫 스펙을 회계법인에서 쌓는게 나중에 중견기업으로 이직할 때 더 도움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20대중반 취업
안녕하세요 24살이고 전문대졸업생입니다. 세무법인7개월정도 일했는데 거래처와 소통하는게 너무 스트레스여서 그만 둔 케이스입니다. 일반기업 회계 또는 재무팀을 가고싶은데 경력도 짧고 비전공에 전문대졸이다보니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세무사사무실 경력 없이 회계팀은 갈 수 없는걸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제가 가진 자격증입니다.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1,2급 재경관리사 itq 한글,파워포인트, 엑셀
Q. 회계 경력직 이직_이력서 및 자소서
현재 요식업 3년차 경력 직장인입니다. 예전 1년-경리2년-영업관리 회계 경력에 있어서 어떻게 이력서+자소서에 풀어서 써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생각하는 강점은 기존 회계프로그램 -> SAP 프로그램 변경 (외부업체(중국) 국내 부가세 설명 및 계정 매핑) 국민카드(법인카드) 엑셀 업로드 -> 현대카드(비즈플레이) 웹/앱으로 바로 결의서 가능 마감일 기존4일/3일로단축 모회사 해외송금(인보이스 작성 및 송금(은행대행)) 내,외부 회계감사 대응 이 외 전체적인 업무는 자금일보 포스-매출 포스-식권 포스-상품권 스시로상품권 배달플랫폼(배민,쿠팡이츠,네이버페이,나이스페이먼츠) 보통예금 지출결의서(개인카드) 지출결의서(법인카드) 지출결의서(세금계산서) /SAP 홈택스 일치여부 저장품 내역 CF 기초 데이터 입력 파이낸셜 데이터 입력 부가세 신고 및 납부 대량이체(10,15,말일) 임차료 및 임차관리비 매장 점검 (분기별) 현금입금 확인(대시보드) 이정도 될거같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