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금팀에서 파견계약직으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회계 직무 희망자지만 하도 합격이 안되서 자금, 재무 다 넣어보다가 지금 다니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거의 노가다 보조업무이기도 하고 파견이라 물경력이 되겠지만 어쨌든 돈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향후 회계 취업과 자소서용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바램이고 정말 조금이라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이 조금 익숙해지면 일 다니면서 하반기 공채 회계 직무 계속 지원해볼 예정이긴 합니다. 참고로 지금 다니는 회사는 중소/유니콘 기업 (유명한 편) 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25살 서울 4년제 경영학과고 회계 경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세무, 재경, erp 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900
2022.05.13
답변 3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안녕하세요 멘티님.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 데데뷔신세계코차장 ∙ 채택률 84%
자격증은 머 충분하시네요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지금다니는 곳에서 자금흐름 과 프로그램 익히시면서 꾸준히 대기업지원하세요 충분히 합격하실듯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매입/매출, 회계처리 및 ERP 등을 다루며 회계 업무를 하는 것이면 충분히 도움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25살 회계 직무 신입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중소/중견기업 회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 지방국립대(하위권) 4.01 어학 : 토익 910, JLPT N3 자격증 : 재경관리사, AFPK, 한국사1급 대외활동·인턴경험 X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생할을 열심히 하지 않은 탓인지 자소서에 쓸 내용도 없어 아르바이트 경험을 돌려막기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만약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대학교를 졸업한 이상 어떤 활동을 통해 자소서 내용을 채우는 게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Q. 20대중반 취업
안녕하세요 24살이고 전문대졸업생입니다. 세무법인7개월정도 일했는데 거래처와 소통하는게 너무 스트레스여서 그만 둔 케이스입니다. 일반기업 회계 또는 재무팀을 가고싶은데 경력도 짧고 비전공에 전문대졸이다보니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세무사사무실 경력 없이 회계팀은 갈 수 없는걸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제가 가진 자격증입니다.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1,2급 재경관리사 itq 한글,파워포인트, 엑셀
Q. 회계 신입 회사 선정
비제조업 상장사 vs 제조업 비상장사 1. 둘 중 하나 고르면 어디가 낫나요. 이러면 네임드랑 규모를 보는 편이 좋나요? 비슷하다면 어느쪽을 추천하시나요? 2. 기업선정에 있어서 매출규모는 어느정도를 기준을 선정해보는게 좋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