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미래에셋자산운용 / 부동산부문
Q.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동산부문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자산관리회사에서 일하고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직 희망자입니다. 우선 제 스펙은 20중반/한양대 공대/해외거주경험 있음/토익 만점가까이되구요, 투자자산운용사는 없습니다. 전해 듣기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재직자들 대부분이 해외대 혹은 스카이 출신이라 학벌부터가 부족하가는 생각이 들긴합니다ㅜㅠ 그 외에 지금 상황에서 어떤 스펙을 더 준비하는게 좋을지, 미래에셋은 신입(전환형인턴)들도 거의 중고신입이라고 들었는데, 현재 일하고있는 부동산자산관리사에서는 얼마나 더 있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미래에셋 주니어들 중 여자는 드문 편인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2019.01.25
답변 2
- 액액셀로드미래에셋자산운용코대리 ∙ 채택률 8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우선 스펙적으로는 해외대나 스카이를 선호하기는 합니다.. 부동산은 특히 최근 몇 년간은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곳이다 보니 더욱 그런 측면이 있구요. 다만 (내부이동인듯 하지만) 서성한 라인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환형인턴은 남자기준으론 29-30이 마지노선인 것 같구요 여자 기준으로는 확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니어 중 여성 비율도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부동산 쪽 주니어 중에서는 보지 못한 것 같긴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작년 재작년엔 자관쪽 경력 포지션이 좀 났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근에는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신입포지션 나면 지원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경력을 좀더 쌓으셔서 기회를 노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이 업계가 사실 3-5년차 경력이 몸값이 높고 의외로 귀한 업계이다보니 기회포착이 더 쉬우실 거라 생각되어요 사실 더 준비하실게 따로 없으실 것 같긴한데 신입 포지션으로 지원하시는 경우 투운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사적으로 투운을 권장하고는 있어서요 제가 주말 지나고 그쪽 부서 직원하고 얘기해보고 혹시 추가드릴 내용있으면 추가해드릴게요
- 멘멘티108658작성자
감사합니다 멘토님!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