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미래에셋증권 / 금융사무

Q. IB에 관한 질문들

코어

안녕하세요, 제가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은행 IB와 증권사 IB의 차이점 구글링을 많이 해봐도, 이 둘의 차이점을 명확히 설명하는 글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은행에서 최근 IB업무를 확대 해 가고 있다' 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직무종류, 전문성, 개인의 장기적 성장가능성 등의 면에서 차이점 설명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2) 현재 스펙으로 증권사/은행 IB 입사(IPO,인프라금융) 가능성 -나이 27살 -서울 중하위 경영학 -학점/토익 4.2/960 -CFA level3 exam passed -군필/카투사 및 일반기업 재무팀 1년 2개월 원가결산, 재무회계 경험 등 3) IB 입사를 위해 보완해야 할 부분 스펙으로는 모자란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혹시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여러 부분을 보완 및 강화하여 도전 해보고 싶습니다. 어떤 조언이라도 좋으니,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8.26

답변 2

  • 증권탑한국투자증권
    코대리 ∙ 채택률 88%

    채택된 답변

    출신학교를 바꿀 수는 없잖아요? 이제 스펙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경험만 있으면 완벽할 것 같네요. 어차피 입사하자마자 3년 정도는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지? 라고 생각할만한 일들을 하며 기초르를 다지게 될 겁니다. 다만 그건 현업에 종사하지 않으며 이론적으로 습득하던 것과는 차원이 다르기때문에 하루 빨리 어디든 진입해서 일하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IB인력들은 이직도 잦은 편이라 첫 출발자체가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빨리 현업에서 경험을 쌓는게 향후 업계에서 성장하는데에 필요할 것 같네요

    2019.09.06


  • 증권탑한국투자증권
    코대리 ∙ 채택률 88%

    증권IB는 증권 발행시장 채권 발행 인수금융 신용공여 대출, PF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은행은 신용공여, 대출에 집중되어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은행은 많이 약하죠 사실 IB는..

    2019.09.06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