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바이엘코리아 / 제약영업

Q. 중견 해외영업 -> 외국계 국내영업 혹은 마케팅 이직

녕뇽

현재 중견 해외영업 재직 중입니다. 업계는 유사하다는 전제로 외국계 국내영업 혹은 마케팅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해당 경험이 중고 신입으로서 플러스 될 수 있을까요? 혹은 경력으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19.09.17

답변 2

  • MR개리SK케미칼
    코과장 ∙ 채택률 82%

    해외영업직을 수행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매출액을 올릴 수 있었던 본인만의 특장점이 있었다면 경력직 이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외국계 제약회사 국내영업도 마찬가지로 고객들 만나서 매출액을 올리는 것이 가장 주된 업무니까요 다만, 학술적인부분이나 제약과 관련된 부분이 질문자님께는 타 지원자에 비해 부족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대부분 외국계 제약회사는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는데, 2-3년차 된 국내 제약사 MR들(대기업, 한종대, 유한양행 등 메이저 제약사)을 헤드헌팅 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질환이나 약물 기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전 회사에서 모두 습득하고 넘어오기 때문에 이직하는 회사의 제품만 교육시켜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교육비를 최소한으로 아끼고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용할 수 있죠. 따라서 지원자님은 타 제약사에서 이직하려는 지원자에 비해 이런 역량은 조금 떨어질 수도 있으나, 해외영업직에서 배우고 느꼈던 점, 프로젝트를 제안하여 회사에 매출을 일으켰던 경험 등을 잘 녹여낸다면 다른 지원자들이 가지지 못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는 타 지원자들이 가지지 않은 지원자님만의 특성이 될테니까 경쟁력 있을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2019.09.23


  • 메칸더V

    경력 재직기간을 알아야 되는데 경력 인정되는 최소기간은 대부분 기업이 3년이구요. 3년을 못채웠으면 아주아주 특별한 케이스를 뺴고는 경력 인정받고 경력 이직으로 가기는 어렵습니다. 중고 신입으로 도전하시면 아무래도 쌩 신입들보다는 관련 직무 경험이 있으니 확실히 좋은 포지션에서 시작하시게 될겁니다.

    2019.09.17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