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바이엘코리아 / 제약영업
Q. 중견 해외영업 -> 외국계 국내영업 혹은 마케팅 이직
현재 중견 해외영업 재직 중입니다. 업계는 유사하다는 전제로 외국계 국내영업 혹은 마케팅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해당 경험이 중고 신입으로서 플러스 될 수 있을까요? 혹은 경력으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19.09.17
답변 2
MR개리SK케미칼코과장 ∙ 채택률 82%해외영업직을 수행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매출액을 올릴 수 있었던 본인만의 특장점이 있었다면 경력직 이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외국계 제약회사 국내영업도 마찬가지로 고객들 만나서 매출액을 올리는 것이 가장 주된 업무니까요 다만, 학술적인부분이나 제약과 관련된 부분이 질문자님께는 타 지원자에 비해 부족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대부분 외국계 제약회사는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는데, 2-3년차 된 국내 제약사 MR들(대기업, 한종대, 유한양행 등 메이저 제약사)을 헤드헌팅 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질환이나 약물 기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전 회사에서 모두 습득하고 넘어오기 때문에 이직하는 회사의 제품만 교육시켜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교육비를 최소한으로 아끼고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용할 수 있죠. 따라서 지원자님은 타 제약사에서 이직하려는 지원자에 비해 이런 역량은 조금 떨어질 수도 있으나, 해외영업직에서 배우고 느꼈던 점, 프로젝트를 제안하여 회사에 매출을 일으켰던 경험 등을 잘 녹여낸다면 다른 지원자들이 가지지 못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는 타 지원자들이 가지지 않은 지원자님만의 특성이 될테니까 경쟁력 있을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 메메칸더V
경력 재직기간을 알아야 되는데 경력 인정되는 최소기간은 대부분 기업이 3년이구요. 3년을 못채웠으면 아주아주 특별한 케이스를 뺴고는 경력 인정받고 경력 이직으로 가기는 어렵습니다. 중고 신입으로 도전하시면 아무래도 쌩 신입들보다는 관련 직무 경험이 있으니 확실히 좋은 포지션에서 시작하시게 될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