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반도체중견기업 / 생산장비

Q. 취업상담 부탁드립니다.(반도체 중견기업 장비업체)

ㅁㄴㄹㅇ

학교: 창원대학교(경남 창원)국립4년제 메카트로닉스학부 신소재공학과 학점:3.24 졸업: 작년졸업했습니다(나이 27살) 자격증: 토익815/토스120점/matriz level-1/모스마스터2010 인턴경험: 한양대학교triz양성에서 은상수상/ 창원대학교 영어캠프 성적우수상/ 첨단전공프로그램 참여(비납압전체 개발 ) 고민: 제가 사실 전공이랑 잘 안 맞아서 방황을 많이 했는데 2018년도 초반에는 하고 싶은거 해볼려고 문화재 복원 일을 하고 싶어서 공주 대학교 대학원 생활까지 잠깐 했습니다. 지금 대기업 공채 시즌에 여기저기 넣고 있는데 계속 서류가 떨어져서 중견 기업 노리고 있는데 너무 불안합니다. 현재는 하루에 7~8시간씩 인적성공부하고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서적을 사서 공부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인적성공부가 쓰이지 않을꺼 같기도 하고 반도체 관련 공부하는 것 말고 준비할 수 있는 것 있나요? 그리고 취업이 가능할까요?? 지방이라 어디 컨설팅 받을 때도 마땅히 없네요.


2019.03.15

답변 1

  • 한농공한국농어촌공사
    코차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진로관련해서 고민이 많겠어요~ 제 개인적 생긴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어제 삼성다니는 친구와 이야기 했었는데요, 멘티님의 스피킹 점수가 조금 낮은거 같아요! 토익이 높긴하지만 요새 추세는 토익을 안보더라구요 ㅠㅠ 레벨 6 정도 까지 올릴수 있으면올리시구요~ 중견기업을 노리신다고 하시는데! 중견기업(제가아는 도쿄일렉)같은 경우도 스피킹을 많이 본다고 하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7-8시간씩 인적성 공부를 하시는 것 보다! 전공공부릉 조금더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주변에 반도체관련 중견, 강소 가신분들 보시면 면접에서 전공관련해서 심도있게 물어봤다고 하네요^^ 한 비율을 5:5정도까지요? 대기업공채도 하고있으니 인적성 시험도 치셔야 하니간요^^ 막연한 미래로 고민이 많겠어요! 제가 아는 선까지 많이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이렇게 고민하시고 어떻기 하면 더 좋을까? 에 대해 고민하시는 멘티님은 남들보다 1보더 빠르십니다^^ 그러니 취업도 당연히 되시겠죠?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화이팅입니다!

    2019.03.15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