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법무법인 / 비서
Q. 법무법인 비서 자기소개서 질문
1. 자신을 표현하거나 각종 증명 서류는 ‘기타' 항목에 하나의 PDF 파일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만 증명한다고 했을 때 예를 들면 어떤 서류를 증명해야 하나요? 최종학력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대외활동 증명서, 인턴경력 증명서, 어학증명서 다 PDF 파일로 만들어야 하나요? 2. 이 외에 추가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기술해 주세요. *대외활동 1. 덕성사회봉사단: 백운초등학교, 효문중학교 영어교육 및 멘토링(2019.03~2020.12) 이런식으로 기입하면 될까요? 아니면 이를 통해 배운 경험이나 역량 같은것도 추가로 기입해야 하나요?
2023.03.22
답변 3
- aa알라딘법무법인(유) 세종코주임 ∙ 채택률 84% ∙일치직무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이력서’란에 기재한 경력 및 자격사항과 관련한 증빙서류 일체를 의미합니다. 언급하신 증명서들을 PDF 파일로 만들어 업로드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이력서 양식을 볼 수 없어 확답드리기는 어렵지만, 법무법인 비서의 통상 지원양식을 미루어보건대 대외활동 사항과 기간만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기재하는 칸이 따로 마련되어 있을 경우 비서 업무와 관련한 부분 위주로 한 줄 정도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질문이 있으시면 답변 남겨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1. 학력, 성적, 졸업, 어학증명서는 기본적인 내용이라 이미 기입하셨을 것이고, '기타'항목이면 대외활동, 인턴경력증명서를 첨부하시면 될 것 같네요. 2. 덕성사회봉사단 (2019.03~2020.12) : 백운초등학교, 효문중학교 영어교육 및 멘토링 --> 이런 순서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아보이며, 배운 점이나 역량은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보통 취업 지원 시 제출하는 서류는 학력, 경력, 자격증, 어학성적 등을 포함하며, 이외에도 자기소개서, 추천서, 대외활동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증명서류를 제출할 때는 지원 기업의 요구사항과 지원자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제출하면 됩니다. 보통 지원자의 학력, 성적, 경력 등을 확인하기 위해 최종학력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인턴십 수료증명서 등을 제출하고, 지원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어학성적 등도 함께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외활동을 추가로 기입할 때는 해당 대외활동에서 얻은 경험, 역량, 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덕성사회봉사단에서 영어교육 및 멘토링을 수행한 경험을 기술할 때, 어떤 학생들에게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고,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어떤 성과를 이뤄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어떤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으며,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역량과 경험을 보다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