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SDI / 모든 직무
Q. 중대형 원통형 전지 아크 문제
안녕하세요. 배터리 기업 면접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최근 전기차 업체들 트렌드가 원통형전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중대형 원통형 전지 같은 경우 아크 문제 때문에 예전에도 이 연구가 중단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테슬라도 그렇고 최근 국내 3사 배터리 기업도 이 중대형 원통형 전지 연구로 4680이나 4080 전지 개발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크 문제는 어떻게 해결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대외비인 것은 알지만,, 공정적인 측면에서 개선이 이루어진 것인지 소재를 변경한 것인지 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궁금해서요ㅠ
2022.06.29
답변 2
- 취취준마스터삼성SDI코부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해당 내용을 정확하게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 및 부품최적화
- 할할수있어.applied materials코부장 ∙ 채택률 65%
대외비인데,, 소재 변경혹은 웬만하면 소재변경보다는 공정적 측면 레시피 개선 우선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전 협력사>SDI 이직
안녕하세요. 삼성 SDI 입사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삼전 협력사에서 SDI로의 중고신입/이직이 가능한가요? 삼성 협력사 입사 시 삼성으로의 이직이 어려울 수 있다는 얘기를 들어 질문 드립니다. 삼성 현직자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이공계 초과학기 후 기업인턴 할지, 대학원갈지, 인턴만하다가 취업할지 진로고민
현재 학점이 4.3만점에 3.2정도인데, 낮은학점으로 고민중입니다 울산과기원 재학중이며 화학공학과입니다. 현재 고분자 관련 인턴으로 있습니다. 최대한 수도권으로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semes 세메스 기업의 연계인턴이 있는데 초과학기를 해야 가능합니다!! 공정개발쪽에서 뽑고있어서 현재 고분자 쪽 인턴인데, 이걸 하면 오히려 안좋을지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전자피부, 웨어러블쪽 인턴이고, 취업과 대학원 중 고민중입니다. 1) 세메스 기업연계 인턴 -> 대학원 6년박사 (초과학기 해야해서 졸업 1년 늦어짐) 2) 세메스 기업연계 인턴 -> 취업 (초과학기 해야해서 졸업 1년 늦음 3) 랩인턴만 -> 취업 4) 랩인턴만 -> 대학원 6년박사 이 중에 고민중입니다..! [공정개발] - Etching공정 개발을 위한 시료의 V-SEM 촬영 이미지 정량화 (가이아) 진행 - Etch rate Data 분석 - Etching설비의 FDC Data 정리 및 공정 데이터 정리
Q. 낮은 학점
현재 학점이 4.3만점에 3.2정도인데, 낮은학점으로 고민중입니다ㅜㅜ 울산과기원 재학중이며 화학공학과입니다. 최대한 위쪽으로 취업을 하고싶은데, 대학원을 가는게 나을지, 졸업후 자격증을 따면서 취업준비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다. 현재 고분자 관련 인턴으로 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