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든 직무
Q. 삼성바이오로직스 pt 면접
당근듀뜨안녕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5급 공정지원직 지원자입니다. 미리 제공된 주제를 보고 자료를 준비해서 하는 pt 면접은 처음입니다. 혹시 삼성바이오로직스 5급 현직자분 계시다면 면접 관련하여 정보 좀 얻을 수 있을까요 ㅜ
2025.08.23
답변 2
- mmemememememSK바이오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pt면접은 주어진 시간안에 주어진 주제에 대해서 얼만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면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차와 주제 선정 그리고 시간 준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pt이후에 질의 응답 시간에 답변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삼성바이오로직스 5급 공정지원직 pt 면접은 미리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문제의 핵심 요점 분석, 근거 중심 논리전개, 현장 적용 가능성, 팀 내 협업 시너지를 중심으로 평가받습니다. 자료 정리 시 결론부터 제시하고 구체적 수치·사례와 실무 적용 아이디어를 포함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표는 명확한 흐름과 시간 배분, 예상질문 대비까지 준비가 도움이 됩니다. 암기식 답변보다는 본인만의 경험, 개선 아이디어를 실용적으로 녹여내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때 계약직 언급해도 될까요?
제가 1년 정규직 전환안되는 계약직 근무중인데, 지금 약 1달차입니다. 그런데 계약직 합격전 쓴 서류가 붙어서 면접을 앞두고있는데, 이 면접때 공백기 질문에 계약직을 언급해도 괜찮을까요? 합격전에 쓴 서류라 이력서에는 계약직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있지는 않습니다.
Q. 삼바 면접 복장
안녕하세요. 삼바 면접을 보러가게되었는데, 면접복장이 정장지양, 비즈니스캐주얼이라고 하는데 흰 셔츠, 와이드 검은슬렉스, 구두 이렇게 입고가도 괜찮을까뇨? 아니면 더 좋은 선택지가 있을까요??
Q. 삼성 바이오로직스 이수교과목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 포탈에도 그렇고 성적증명서(학수구분)에도 그렇고 전부 1학년때 들었던 화학1, 생물학1 이런 과목이 전공과목이 아닌 교양필수로 뜨지만 성적증명서에는 전기라고 뜹니다. 이럴경우에 1) 성적증명서 첨부 - 전기 - 전공으로 표기 2) 성적증명서(학수구분) 첨부 - 기초 - 교양기타로 표기 몇번을 해야할까요? 사실 전자의 경우 전공학점이 3.6 후자의 경우 3.8로 계산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공학점을 보지 않는다면 딱히 중요하지 않는 부분이고 그냥 1번으로 해서 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