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전자공학과

IIlllIIlIlll

안녕하세요. 공정기술 희망하고 4-1 마친 상황입니다. 졸업을 위해서는 실험 과목 1개를 들어야 하고, 현재 재수강을 많이 하는 바람에 4-2 마지막 학기에 전자회로2, 전자회로실험(실험과목), 반도체공정, 종합설계(졸업논문)을 들을 예정이었는데 반도체공정과 전자회로실험, 디지털회로실험의 시간표가 겹치는 상황입니다. 1. 소프트웨어랩이라는 코딩?을 배우는 실험 과목은 안 겹치는 상황인데 전자회로실험, 디지털회로실험 대신 소프트웨어랩을 들어도 반도체 분야 취업에 큰 상관은 없을까요? 2. 또한, 제가 종합설계(졸업논문)을 할 정도로 전공 지식이 많지 않아 차라리 추가학기를 고려해서 4-2때 전자회로2, 반도체공정을 듣고 내년 1학기에 종합설계(졸업논문)을 하고 싶지만 나이가 20대 후반이라 고민 중인데 이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6.06.25

답변 1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반도체 공정기슬 희망하시면 사실 전자회로나 기지털 회로 등등은 큰 연관이없긴하나 전자과 과목이고 나중에 범용성 확장을 위해 듣는것을 추천합니다. 공정기술 오시려면 반도체공정 고학점 취득하시고, 학부연구생 하시면서 포토, 클린, cvd, etch 이런것들 레시피짜고 온도압력조절 해보고 데이터뽑고 이런경험들이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요즘 공정기술에도 자동화하기때문에 파이썬 정도는 다루는게 좋습니다. 20대 후반이시면 최대한 빠르게 학점 취득을 하고 추가학기는 하지않고 바로취준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요즘 하닉은 30 31정도도되면 신입 컷 당합니다 ㅠ

    2026.06.25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