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kist 반도체연구소 인턴 vs 반도체 교육 및 인턴 무엇을 하는게 나을까요?

문어요리

kist 반도체연구소 인턴은 아직 발표는 나지 않았습니다만 kist 반도체 연구소 인턴은 스핀융합연구단에서 스핀소자용 소재 개발 및 스핀소자 공정 개발을 주로 하게됩니다. 후자인 반도체 교육은 카이스트 부속 건물에서 진행하는 6개월 교육으로 2개월은 반도체 이론 및 실습 교육, 2개월은 인턴으로서 연구원 현업을 도와가며 1:1 멘토, 멘티교육 나머지 2개월은 조별로 실제 양산에 적용되는 소자 제작, 분석 및 토론 현재 후자는 합격한 상태인데 만약에 전자가 되면 무엇을 하는게 나을지 고민됩니다...


2021.09.06

답변 3

  • m
    masteric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6%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교육보다는 인턴이 낫습니다 근데 어느교육이 더 긴가요? 후자도 인턴이있는것같은데 아무튼 kist가 나아보입니다

    2021.09.06


  • 하이닉스 고인물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코전무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 다 장점이 있어서, 선택하는데에 도움만 드리겠습니다. 둘 다 취업성공률은 좋습니다. Kist는 스펙, 경험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자소서에서 쓸 경험이 풍부해집니다. 면접에서도 충분히 어필포인트가 다분합니다. 인턴과정에서 돈도 잘 줍니다. 카이스트도 스펙, 경험은 챙길 수 있으나 프로젝트와 같은 느낌은 아니고 실습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공정엔지니어를 희망하신다면 이쪽이 더 괜찮습니다.

    2021.09.06


  • 삼전현직자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히세요 어느 부서로 취업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어서 딱 답은 어렵네요. 어쨋든 둘다 반도체와 관련된 인턴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앖다고 생각이듭니다. 카이스트 부속이 어딘진 모르겠으나 좀더 스펙이 될만하고 더 많은 경험을 할수있는곳으로 선택하는게 좋아보입니다

    2021.09.06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