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ds부분 5급 제조직(고졸) 취업 vs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과 졸업
안녕하세요 멘토여러분들, 한국기술교육 대학교 재학중인 올해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특성화고를 졸업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진학하여 대학을 열심히 다니던중 삼성전자 고졸에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대학을 포기하는 선택이 옳을까요? 아니면 대학을 열심히 다녀 대졸로 취업을 도전하는게 옳을까요?? (학점관리는 적당하게 되었으나, 특성화고 특성상 영어에 대한 기초조차 부족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제조직으로 다니시는 분들 일의 업무강도, 교대근무 힘든점 등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1.04
답변 4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조직의 경우 8인치 라인으로 빠지지 않는다면 업무 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이 전 자동화 라인이라서 업무 시간동안 컴퓨터 앞에서만 일을 합니다 다만 교대근무가 힘들죠 그리고 제조직의 경우는 딱 제조업무 그게 전부입니다 오퍼레이터 일만 하기 때문에 커리어 발전이란게 없어요 20살 신입 직원이나 40살 직원이나 하는 일이 동일합니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3학년 재학중에 제조직을 쓴거 보면 대학교에 대한 미련이 많이 없어 보였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입사하고 일단 학교는 휴학을 한뒤 적성에 맞으면 회사를 계속 다니고 학교는 자퇴하거나 하는 선택이 좋아보입니다.
- iiiiiiiiiiiiiiiiii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일을 하면서 졸업할 수는 없는 걸까요? (코로나 온라인 강의...) 업무 강도는 부바부지만 그렇게 혹독하게 힘들지는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교대 근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풀 야근을 하거나 그러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삼삼전현직자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다를듯합니다. 대학교를 졸업하여 대졸로 취업에 도전하여 제조직이 아닌 다른분야에 도전하고 싶은지 아니면 제조직에 만족할지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업무강도의 경우 들어와서 어디에 배치받느냐에따라 너무 다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직원이 아이폰 사용시 눈치가 보일까요?
이번에 삼성전자ds에 들어가게 되는데 아이폰이면 5퍼센트라도 안좋게 보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물론 공식적으로 아무 문제가 안되는걸 알지만 부모님이 아주 약간의 리스크만이라도 줄이면 좋겠다하셔 직접 바꿔라도 줄테니 갤럭시로 바꾸는게 어떻냐 말씀하셔서 고민이 됩니다. 어차피 지금 이후 핸드폰은 갤럭시로 바꿀 생각이었는데 미리 바꾸면 좋은 점이 있을까요?
Q. 삼성 전자 인턴 지원시 문항별 자기소개서 소재 중복
삼성전자 인턴 지원 자소서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판단하기에 작성할 활동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데 정리해서 말하자면 문항에서 언급한 소재를 다른 문항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거나, 다른 관점에서 설명하는 등 소재가 겹쳐도 괜찮은지가 궁금합니다. 1. 지원동기에서 A 경험 간략히 언급 -> 이 경험 바탕으로 ~~ 하겠다. 2. 성장과정 설명 중 B 경험 설명 -> 가치관 위주로 작성 3. 이때 A경험은 직무 경험으로 그나마 관련이 있어거 4번에 써야하고, 한 소재로는 너무 늘어지는 거 같아서 B경험을 다시 직무 관련 관점에서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1번에서 간단히 언급한 A경험을 4번 직무 문항에서 풀어서 자세히 쓰고, 2번에서 가치관 관점으로 언급한 B 경험은 4번에서 작성할때 직무 관점에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Q. 산업기능요원이 자소서나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직원 수 40명 정도 되는 중소기업 리튬배터리 회사에서 산업기능요원 생산직으로 근무 중입니다. 주로 하는 일은 배터리 릴레이 교체, 단순 as(부품교체 등), 배터리 셀 전압 체크(그냥 기계로 셀 찍어보는 거), 케이블 조립, sd카드 교체 등등입니다. 설명 없이 조립하라는대로, 교체하라는대로만 기계처럼 일하고 있습니다. 가르쳐 달라고 한다고 한들 그냥 군대체복무 생산직이라 딱히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저는 기계공학과 재학중이고 장비사나 삼성 취업을 원하는데, 이게 자소서나 경력 사항에 녹여낼 수 있는 사안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