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학점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갑자기 기억이 안나서 그러는데 삼성전자 이력서 쓸 때 복수전공 학점만 따로 계산해서 적는 칸이 있었나요...? 그 엑셀로 불러올 수 있는 거 말고요. 복수전공이랑 주전공이랑 학점 분리한 기억이 안나서요...ㅠㅠ
2026.04.03
답변 7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복수전공 학점만 따로 적는건 없었던거 같아요 학위만 구분하지않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삼성전자-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1% ∙일치회사저 때는 구분해서 입력 가능했고, 교양 같이 겹치는 부분은 총평점 산출시 유리한 방향으로 적을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삼성전자 이력서는 보통 전체평점과 전공평점(주전공 기준)만 기입하는 구조이고, 복수전공 학점을 따로 입력하는 칸은 없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복수전공은 전공평점에 포함되거나 별도 기재 없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기수나 전형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지원서 양식을 다시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복수전공을 따로 기입하는 란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실 때 복수전공, 주전공 학점을 기입하신 사항에 대해 너무 지나치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복수전공, 주전공을 분리하여 학점을 기입하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할지라도 향후 제출하실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를 통해 각 취득학점에 대한 세부전공이 충분히 구분될 수 있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삼성전자 이력서는 기본적으로 전체 학점과 전공 학점을 입력하는 구조이며 복수전공 학점을 별도로 계산해서 입력하는 칸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복수전공은 전공 학점에 포함되어 반영되기 때문에 따로 나누어 적지 않아도 됩니다. 일부 직무나 전형에서 엑셀 업로드 시 세부 학점이 나뉘어 보일 수 있지만 직접 입력 단계에서는 통합 기준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학점 수치보다 전공 적합성과 경험이므로 계산에 너무 고민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답변드리자면, 따로 분리해서 적는 칸은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산업기능요원이 자소서나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직원 수 40명 정도 되는 중소기업 리튬배터리 회사에서 산업기능요원 생산직으로 근무 중입니다. 주로 하는 일은 배터리 릴레이 교체, 단순 as(부품교체 등), 배터리 셀 전압 체크(그냥 기계로 셀 찍어보는 거), 케이블 조립, sd카드 교체 등등입니다. 설명 없이 조립하라는대로, 교체하라는대로만 기계처럼 일하고 있습니다. 가르쳐 달라고 한다고 한들 그냥 군대체복무 생산직이라 딱히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저는 기계공학과 재학중이고 장비사나 삼성 취업을 원하는데, 이게 자소서나 경력 사항에 녹여낼 수 있는 사안인지 궁금합니다!
Q. 삼성 전자 인턴 지원시 문항별 자기소개서 소재 중복
삼성전자 인턴 지원 자소서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판단하기에 작성할 활동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데 정리해서 말하자면 문항에서 언급한 소재를 다른 문항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거나, 다른 관점에서 설명하는 등 소재가 겹쳐도 괜찮은지가 궁금합니다. 1. 지원동기에서 A 경험 간략히 언급 -> 이 경험 바탕으로 ~~ 하겠다. 2. 성장과정 설명 중 B 경험 설명 -> 가치관 위주로 작성 3. 이때 A경험은 직무 경험으로 그나마 관련이 있어거 4번에 써야하고, 한 소재로는 너무 늘어지는 거 같아서 B경험을 다시 직무 관련 관점에서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1번에서 간단히 언급한 A경험을 4번 직무 문항에서 풀어서 자세히 쓰고, 2번에서 가치관 관점으로 언급한 B 경험은 4번에서 작성할때 직무 관점에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Q. 삼성전자DX 환경안전 인프라기술(구미)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궁금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dx 인프라기술 직무는 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2. 전기전자공학 전공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3. Gsat 컷이 엄청 높게 형성되어 있던데, 티오가 많이 없을까요 ?? 4. 대졸 엔지니어 경우, 교대근무인가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