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반도체설계
Q. 삼전 메모리 반도체설계
인턴도 직무면접 보나요? 혹시 면접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번에 지원자체가 처음이라 모르는것 투성이네요...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어디에 초점을두고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018.04.27
답변 2
- 으으어사고오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같은 학교 후배님이라 더 반갑네요. 1. 직무면접 진행합니다. 2. 역량은 항상 공부하는 자세, 분석력으로 보시먼 될 듯 합니다. 3. 초점은 내가 공부를 잘해서 이런 거를 하는 거다라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이런 일을 하기 위해 이런 기본기를 다져왔으며 어떤 것이든 잘 배울 자신이 있다라는 것을 어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에 잘 녹아들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채택 후 답글로 부탁드립니다.
- 멘멘티76557작성자
감사합니다 선배님 ㅠㅠ 면접을 임원, 창의성, 그리고 부서별 면접을 본다고하는데 부서별 면접이 직무면접인건가요? 인턴면접에서는 어느수준의 질문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반도체에대해 공부해가야하는건가요(8대공정같은거?) 아니면 전공에대해 공부해가야하나요?(물리전자 전자소자같은과목)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선전자 전직동의서 요구 기준
삼성선전자 전직동의서 요구 기준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 있을까요? 크게 아래 케이스가 있는 것 같은데 1번,2번 모두 찾아보니 말이 다 달라서요 ㅠㅠ 도움을 주실 현업자분 계실까요 ? ㅠ 1. 삼전 협력 디자인하우스(Dsp)에서 삼전 이직(에이디/세미/가온 등 회로설계 직무) - 필수로 다 요구하는지? - 사업부/ 업무 연관도에 따라 다른지 궁금합니다. 2. 중소에서 이직
Q. 전자공학부 진로
안녕하세요 하위권 지방거점국립대 전자공학부 다니는 학생입니다 1학년 마치고 군대 다녀와서 내년에 2학년으로 복학하는데 앞으로 어떤 식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한국사 1급,컴활 1급 정도인데 앞으로 무슨 자격증을 더 따야할까요? 커뮤니티의 글들을 읽다 보니 직무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무슨 직무가 맞을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아는 게 별로 없어 구체적인 질문을 못 드려 죄송하네요
Q. 안녕하세요, 엘립소미터 사용 경험이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을까요?
학부연구생으로 활동하며 엘립소미터를 활용하여 두께와 물성 추출, 새로운 레퍼런스 제작, 그리고 공정 전/후 필름 상태 확인 등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다룬 장비가 하나밖에 없는데, 엘립소미터만 약 9개월 간 활용했습니다. 이게 반도체공정설계 메트롤로지 지원 시 이점이 될 수 있을까요? 실제 현장에서도 엘립소미터를 다루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