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중공업 / 생산관리
Q. 삼성중공업 공정관리직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삼성중공업 공정관리직에 지원하였는데 이것이 타 조선소의 생산관리와 똑같은지, 또한 어떤 부서가 있는지(면접시 질문이 들어오면 답하려고 합니다.) 알고 싶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공정관리직 안에 생산공정관리,생산지원,시운전 이 있던데 어떤 것들을 답해야하는지 여쭤보려고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2024.11.15
답변 1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삼성중공업 공정관리직에 지원하셨군요! 타 조선소와의 차이점이나 부서별 역할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죠~! 공정관리직에 대해 면접 시 어떻게 답변하면 좋을지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삼성중공업의 공정관리직은 생산공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각 단계에서 효율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타 조선소의 생산관리와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삼성중공업은 특히 **대형 프로젝트(예: LNG선, 해양 플랜트)**에 주력하고 있어 복잡한 프로젝트 관리 능력과 협업 역량이 강조됩니다~! 그래서 각 공정의 품질 관리와 납기 준수에 있어 더 높은 수준의 조율이 필요하죠. 공정관리 직무 안의 다양한 부서를 설명해 드릴게요~! 생산공정관리는 선박 건조 공정에서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일정 관리를 담당해요. 자재와 인력 배치, 공정 간 협력을 통해 효율적 생산을 이끌어가죠~ 면접 시에는 "생산공정관리는 조선소에서 선박 건조 일정을 조율하고, 자재와 인력의 효율적 배치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라고 답변하시면 좋습니다~! 생산지원 부서는 현장 작업 지원과 안전 관리, 기술 지원 등을 맡고 있어요.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원활한 공정 진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시운전 부서는 선박이 건조된 후 모든 시스템과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최종 검증을 통해 고객에게 인도하기 전에 완벽한 상태를 확인하죠~! 이제 면접 시 자신감 있게 답변 준비하실 수 있겠죠? 도움 되셨길 바라며,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십니까
산업공학과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물류, 프로젝트, 공급망, 생산관리 쪽을 희망하고 있는데 이번에 삼성중공업에서 대학생 인턴을 뽑는다고 하는데 기본설계의 프로젝트 입찰, 견적 원가 산정 및 기술적 요구사항 검토, 신제품 / 기술 개발 및 기술 판촉 해양설계의 해양TOP 설계, 해양HULL 설계, 해양 EM 이렇게 있는데 정확히 어떤 직무인지 상세하게 나와있는거 같지가 않아서 제가 희망하는 직무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