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수협은행 / 모든 직무
Q. 정말 가고싶은 은행의 계약직 공고가 나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수협은행 입행을 목표로 하고있는 28세 남자 취준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집에서 가까운 수협은행 영업점의 창구업무 1년 계약직 (입출금, 제신고, 공과금 수납) 공고가 나와서 지원해보려 합니다. Q1. 보시다시피 수신업무만 맡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래도 해당 경험을 수협은행 정규직 공채 면접이나 자소서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만큼 1년의 근무가 가치가 있을까요? Q2. 만약 그렇다면, 업무를 하면서 공채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면접이나 시험 일정이 잡혔는데 휴가를 쓸 수 있을런지가 걱정입니다. Q3. 자소서 관련 질문입니다. ' 이 기회를 통해 수협은행 입행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여~ ' 라는 식으로 저의 개인적인 목표를 드러내도 괜찮을까요? 모르는게 많은 점 양해부탁드리고 바쁘신 와중에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3.03.19
답변 3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네 모든 질문에 긍정적으로 대답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신입들도 맨처음엔 수신업무만 맡게 되는데 그 수신업무를 계약직 통해서 1년동안 해봤다는건 정말 큰 자산입니다. 특히 수협은행 선배들의 합격 팁을 얻고 커리어 설계를 간접적으로도 할 수 있으면서 실제 정규직 지원때도 지원자님의 진정성이 느껴지기에 충분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일하시기힘들어서 공부할 시간은 그렇게 많이 안 나올수도 있어요ㅠ
댓글 3
CCapitalism작성자2023.03.19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업은행 현직자 선배님 너무 부럽고 멋있습니다 :) 정말 딜레마네요.. 말씀하신대로 계약직 경험이 최종 면접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지만, 그 면접을 보려면 우선 필기를 합격해야 되니까.. 너무 선택하기가 어렵네요 ㅜ 결국 최고의 방안은 계약직 하면서 죽어라 공부하는 수밖에 없겠죠 선배님..?
쥬쥬죠쥬2023.03.19
아마도 거기 은행은 어쩐지 모르겠지만 계약직은 보통 수신만 하니까 야근은 거의 없다시피 할 거에요. 회식도 적당히만 참여하시면서 계획 잘 세워서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그리고 포부는 특히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수은에 들어가겠다는게 최종 목표가 아니라 심사역이라면 심사역 외환쪽이라면 외환 이런 식으로 그 목표를 위해 계약직으로 수신업무부터 경험해보고 싶다.이런게 전 좀더 좋을거같네요
CCapitalism작성자2023.03.19
말씀 감사합니다 선배님 ! 말씀하신대로 준비해서 꼭 입행하겠습니다 ㅎㅎ 남은 일요일 잘 보내십시오 :)
고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코사장 ∙ 채택률 85%1. 경쟁력이 꽤 큽니다. 다른 지원자를 압살 할 수 있죠 2. 업무하면서 할 수 있습니다. 문제없죠 하루 24시간이고 하루 6시간만 잔다고 고려하면 18시간 중 일하는 시간 8시간 빼고 10시간인데요, 본인이 마음먹기 나름이죠 3. 향후 수협은행에 일하는데 있어 기본기로서~ 이정도로 가면 되지 않을까요? 응원합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1) 네 없다면 무엇이더라도 만들어 넣는것이 취준생의 미덕입니다. 2) 네 가능합니다. 만약 면접 잡히면 무조건 휴가쓰고 가셔야합니다 3) 네 당연히 개인적인 목표 드러내면 더욱 좋스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지역수협 관련하여 여쭙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지역수협에 최종합격을 하게 되어서, 지역수협 관련해서 여쭙고 싶은 점이 있어 글 남깁니다. 현직자 카테고리에 지역수협이 없어 수협은행으로 선택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반적인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해서 현재 계시는 지역수협 기준으로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초봉과 평균 연봉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2. 연차 사용이 자유로운 편인지 궁금합니다 3. 전반적인 지역 수협의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4. 칼퇴하는 분위기인지, 칼퇴가 가능한지 여부도 궁금합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