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신세계인터내셔날 / 패션MD
Q. 기획MD 관련 인턴
안녕하세요. 기획MD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실무를 경험해보고 싶은데 기획MD 보조를 뽑는 곳은 극히 드물어서 차선책으로 아래 3개 옵션 중 어느 곳에서 실무를 경험해야 기획MD 지원에 더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됩니다. 1. 대기업 디자인실 아르바이트 2. 유명 밴더기업(ㅎㅅㅅㅇ) 샘플 디테일러 보조 : 샘플 제작 보조, 스와치정리 등 3. 광고대행사 기획팀 AE 보조 : 자료조사 및 기획업무 서포트, 촬영 서포트
2020.07.08
답변 5
- 구구르마보이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패션 관련 MD 이기 때문에 1,2 번 중에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E 도 사실상 MD 로써의 역할과는 거리가 먼데, AE 보조로써 경험을 하는 것은 정말 AE가 광고주와 제작팀 간의 모더레이터 역할 하는 것 중에서 정말 보조적인 역할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패션 관련 MD 산업과 더 붙어 있는 1번이나 2번 쪽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기업의 아르바이트 정도가 어느 정도로 프로젝트에 개입하는지 알수 없지만, 디자인 실이라는 메리트가 있다는 점에 장점이 있을 수 있고, 한세일 것으로 추정되는 것에는 실제 원단과 관련된 등의 실질적인 현장에서의 고민들을 한번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구구르마보이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패션 관련 MD 이기 때문에 1,2 번 중에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E 도 사실상 MD 로써의 역할과는 거리가 먼데, AE 보조로써 경험을 하는 것은 정말 AE가 광고주와 제작팀 간의 모더레이터 역할 하는 것 중에서 정말 보조적인 역할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패션 관련 MD 산업과 더 붙어 있는 1번이나 2번 쪽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기업의 아르바이트 정도가 어느 정도로 프로젝트에 개입하는지 알수 없지만, 디자인 실이라는 메리트가 있다는 점에 장점이 있을 수 있고, 한세일 것으로 추정되는 것에는 실제 원단과 관련된 등의 실질적인 현장에서의 고민들을 한번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구구르마보이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패션 관련 MD 이기 때문에 1,2 번 중에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E 도 사실상 MD 로써의 역할과는 거리가 먼데, AE 보조로써 경험을 하는 것은 정말 AE가 광고주와 제작팀 간의 모더레이터 역할 하는 것 중에서 정말 보조적인 역할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패션 관련 MD 산업과 더 붙어 있는 1번이나 2번 쪽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기업의 아르바이트 정도가 어느 정도로 프로젝트에 개입하는지 알수 없지만, 디자인 실이라는 메리트가 있다는 점에 장점이 있을 수 있고, 한세일 것으로 추정되는 것에는 실제 원단과 관련된 등의 실질적인 현장에서의 고민들을 한번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캡캡슐세럼카버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패션 기획엠디면, 1번이 가장 베스트고 그 다음 2번, 그 다음 3번이 나을 것 같네요. 소싱 엠디가 아니라 기획 엠디면 제품 기획에 대한 것도 업무에 들어가는데, 상품 자체에 대해 배워서 기획할 줄 안다~ 라고 말하려면 광고대행사 AE가 아니라 1번이나 2번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1%채택된 답변
인턴 때에는 업계를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해보시는 것이 어필됩니다. 따라서 벤더사에서 직무경험을 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