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모든 직무
Q.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CE 와 PSE 직무 선택 고민
안녕하십니까 현재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CE 직무와 PSE 직무 중 어느 곳으로 지원을 할 지 고민이라 질문드립니다. PSE는 석사신입 공고이며, PSE 중에서도 PDC(Process Support Engineer) 공고가 나와있습니다. 공고에 나와있는 것은 SEM과 관련된 내용이 자격조건처럼 명시되어 있고, 우대학과에 물리학, 광학, 전자공학이 나와있습니다. 석사졸업생이기는 하지만 SEM과는 다른 광학 기반 시스템(학과는 전자공학입니다)을 연구했습니다.(반도체와 관련 전혀 X) 이런 경우에는 그냥 학사 신입 CE쪽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2020.09.07
답변 1
- 리리앤송그린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대리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석사 신입은 우선 연봉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1년 후 대리로 승진하구요. CE보단 PSE가 육체적인 업무강도가 훨씬 덜합니다.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프로세스 엔지니어의 차이라고 보시면 돨 것 같습니다. 조금 검색해보시면업무의 특성에 대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석사 식각분야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데, 식각으로 진학할 것 같습니다. 식각 공정이 타공정에 비해 많이 빡세다고 하는데 석사로 취업했을 때에도 비슷할까요? 클린룸 많이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CE 직무 커리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어플라이드 CE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입사후 저의 커리어를 설계해보고 싶은데 커리어를 쌓아나갈시 보통 3년뒤, 5년뒤, 10년뒤 어떤 직위를 갖고 역할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어서 현직자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Q. 외국계 반도체 장비사
안녕하세요 ASML, Lam research, AMAT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00년생 대졸입니다. 지원서를 쓰고 있는데 내가 이런를 갈 수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제 스펙 보시구 객관적으로 판단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방대 전자공학과 학점 : 32.4/4.5(조기취업으로 인한 막학기 성적 모두 D) 컴활 1급 오픽 IH 미국계 데이터센터 기업 근무 중(CS업무, 4조2교대 근무) 스마트 e모빌리티(전기자동차 제작 및 레이싱 대회) 71개팀 중 12등 (3위 장려상) - 한국자동차공학회주관 LG Aimer 수료(LG계열사 실제 데이터 모델링) - LG ai연구원주관 부산파워반도체 우수장학생 및 교육과정 5트랙 수료(공정, 신뢰성, 품질 및 장비, apllication 등등) 이외에 짜잘한 프로젝트 다수( 자율주행제작, PCB제작, 디지털회로설계 등등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