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에스엘 / 품질관리
Q. 에스엘 품질관리, 생산관리에 지원할 때 필요한 스펙이 뭐가 있을까요?
현재 스펙은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에 어학자격증이 있는데 앞으로 어떤 준비를 더 해야할까요? 또 에스엘 품질관리나 생산관리에서는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023.01.03
답변 3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공무직이고 사람들 오퍼레이팅 관리진행합니다. 품경기 잇음 좋아요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일치직무
어학관련해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품질관리 지원이시면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취득이 필요해보입니다. 에스엘에서 생산하는 부품의 품질관리를 합니다. 부품이 제대로 생산되었는지 확인하고, 이를 검사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고객사로 출하된 이후에, 고객으로부터 컴플레인을 받으면, 이에 대해서 제대로 검사했는지 여부를 이력관리를 통해 확인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세우기도 합니다. 생산관리는, 생산 시에 필요한 부품이나 기술, 절차사, 작업표준서의 작성 및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생산일정에 맞춰서 진행될수 있도록, 진행 상 문제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고 모니터링하고, 원활하게 진행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돈돈데에스엘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회사
6시그마나 ISO심사원 FMEA APQP실무경험 ERP 등을 추천드려요. 다만 현재 스펙으로도 충분히 입사가능한 수준으로 보이구요. 지원부서와 관련된 실무경험 또는 유사경험을 얼마나 잘 쓰느냐가 중요할것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에스엘 pt면접 질문드립니다
이번 pt 면접 주제가 아래와 같고 5분 제한이 있습니다. 살면서가장깊이파고들었던문제에대해아래내용을중심으로설명해주세요. 1. 그것을문제라고판단한이유 2. 그과정에서무엇을얻었는지 3. 이를에스엘에서어떻게활용할수있는지 혹시 ppt 구조와 각 문항 별 ppt 장수, 녹화 시간 정도를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학생때부터 가고 싶던 기업이라 잘 해보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