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카카오뱅크 / 인사
Q. 카카오뱅크 인사팀 인턴 지원 해보려는데 무슨 일을 하나요?
인턴이니 당연히 채용업무는 안 시킬거고.. 공고에는 · 사내 캠페인 및 이벤트 등 기업문화 관련 활동 지원 · 사내 교육 운영 지원 이렇게 나와있는데 원래 인사업무 쪽에 무지하다보니 뭘 하게 될지 감이 안오네요ㅠ 자소서에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적고 싶은데.. 엑셀같은 사무능력도 볼까요?
2020.05.25
답변 3
- GGLVS현대글로비스코과장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인사 직무에 대해서는 구글 검색이나 유투브에 보시면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는 2016년에 설립된 신생 기업입니다. 국내외 여러 기업에서 근무를 한 경력직 채용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카카오뱅크의 조직문화에 융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부 교육의 빈도가 다른 회사들에 비해 월등히 많고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이 됩니다. 2) 사무 능력은 어떤 회사를 가시던 필요로 합니다만, 엑셀 자체보다 다양한 내용을 취합하고 이를 빠르게 정리하는 능력이 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셀은 그에 대한 하나의 툴인 거구요.
- 코코멘스현대L&C코전무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어떤 업무를 시킬 것이다 예상하고 자소서를 적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인사 직무의 직무 역할에 포커스를 맞춰 무엇을 배우고자 한다 라고 적는 것이 더 맞는 방법이하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채용시즌에 일하는 것이라면 서포트 업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어떤 업무도 메인이 되어 수행하지 않습니다. 서포트 업무만 하는 것이지요. 엑셀 같은 사무능력은 보조적인 수단이다 보니 채용과정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검증할 방법도 없고요. 인사 직무 인턴 기회에서 경험해 보고 싶은 업무를 중심으로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 hhrdesin롯데아사히주류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인사 담당으로서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립니다. 사내 교육 운영지원이라고 하면 사내에서 운영하는 임직원 대상 교육에 대한 서포트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교육에 입과하시는 분들을 관리하시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교육과 관련된 안내사항(입과/퇴소/식사 장소 등)부터 준비물 체크, 강의장 환경 체크 등 보조적인 업무입니다. 사내 캠패인도 마찬가지로 보조로 할 수 있는 일들이니 부담없이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무보다 중요한 부분은 업무내용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말하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업무들은 임직원들을 대하는 일이다 보니 고객대응/꼼꼼함/성실함 등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들을 충분히 어필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