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태영건설 / 생산
Q. 태영건설 기계(설계/시공)
태영건설 이번 18년 상반기 신입사원 면접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1. 제가 이번에 기계직무로 지원을 했는데 세부직무가 기계설비 및 시공관리라고 나와있으면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2. 기계공학을 전공했는데 이러한 직무에서 전공을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고,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뭐가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3. 마지막으로 건설업 면접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건설업, 전공관련, 직무관련 등
2018.05.07
답변 1
- 화화성남대림산업코부사장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멘티님, 시공사에서 기계직 직무로 지원을 하시면, 대부분 시공관리의 업무를 맡게 되시며, 주요 직무는 현장에서 기계시공으로 부임하셔서 기계 설치 업무담당을 하게 됩니다. (기계라 함은, 보일러나 panel 그리고 turbine 또는 각종 압력 베슬이나 드럼등을 말합니다.) 기계직이 배관 업무를 담당하기도 하며, 배관은 주로 Underground 배관과 Overground 배관으로 구분되어 직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면접시에는 주로 건설업 수행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생산성을 가진 현장 업무에 대한 내용이며, 현장 업무 수행에 있어 본인의 강점 소개나, 특히 해외 공사가 일부 있는 회사의 경우는 영어 능력에 대한 질문도 많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기계 설비 설치 시 보게되는 ASME 코드 등에 대한 내용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