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가스공사 / 생산
Q. 한국가스공사 기계직렬 궁금한것이 있어요!
전기에서 기계로 갈아타면서 기계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궁금한것이 있는데 짧게 세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직무설명란에 있는 것 말고 실제 한국가스공사 기계직이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2. 한국가스공사의 NCS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PSAT를 준비해야할 정도인가요? 3. 한수원과 한국가스공사 중에 기계직렬이 조금 더 수월?한 곳은 어디일까요? (물론 둘 다 쉬운곳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월하다는게 일이 쉽다는게 아니라 NCS에서의 전공분야라던가 면접이라던가 이런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괜찮다 싶은곳. 예를들어 철도공사는 서류가 다 통과라서 NCS가 굉장히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ㅎㅎ)
2019.01.29
답변 2
- 멘멘토134314
채택된 답변
1. 크게 생산과 공급으로 나뉩니다. 생산은 많고 다양한 장비들을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있고, 공급은 안정화 되어 있는 설비들을 유지, 보수, 관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계과라고 꼭 기계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은 아니구요, 다른 부서 (건설 등) 일도 가실 수 있습니다. 기계는 그만큼 범위가 넓고 기회가 많은 직렬이어서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2. PSAT보다 난이도는 평이한 편입니다. 하지만 가스공사는 경쟁률이 말도안되게 높기 때문에 난이도의 차이는 주효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즉 제가 쉬우면 남들도 쉽기 때문에 어차피 많은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동기중에 PSAT 언어영역으로 NCS 언어영역을 준비한 친구도 있지만 극소수이고, 공부법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봉투모의고사를 5회독 이상 하면서 지문을 읽자마자 패턴을 파악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지만 가스공사NCS는 가스공사NCS 기출로 연습하는게 가장 최적의 방법입니다.. 단기간에 합격하고 싶으시다면 PSAT는 비추천입니다. 3. 한수원이 수월합니다. 한수원에서 가스공사로 이직하는 경우는 더러 있지만, 가스공사에서 한수원으로 이직하는 경우는 못봤습니다. 그만큼 가스공사는 입사경쟁이 치열한 곳입니다. 면접에서도 아무래도 경력자들이 어필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일반 대졸자들은 면접에서도 준비를 빡세게 하셔야합니다.
- 감감사사한국가스공사코과장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기계직은 설비운영 업무, 설비 보전 감독업무, 공사감독, 기타 본사 및 사업소의 기술지원부서에서 업무를 수행합니다. 구체적인 일은 짧은 답변으로 말씀드리기 어렵고 가스공사 블로그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2. psat보단 쉽습니다. 방향이 psat과는 약간 달라서 psat으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ncs만 놓고봤을때 비중은 한수원이 더 높고요. 전공시험 비중은 가스공사가 더 높습니다. 입사 수준은 가스공사가 각 공기업 출신 이직자가 상당한 곳이라 가스공사가 조금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