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한국전력공사 / 모든 직무
Q. 한국전력공사, 공기업, 준비
공기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지금은 현재 2학년이고 인서울 전자쪽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등 공기업 취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막상 취업에 관해 준비를 하려다 보니까 자세히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현직자 분들이 준비를 해보셨으니 잘 아실까 해서 질문을 올렸어요.. 1. 2학년 겨울방학때 뭘 준비 할까요? (이미 한국사 1급, 컴활 1급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입니다) 2. 앞으로 3학년, 4학년 시기에 무엇을 준비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NCS,토익, 전기기사 등등) 3. 공기업 중에서도 한국전력공사를 희망하고 있어서.. 전기 관련 공모전이나 동아리 활동이 필수적인지 궁금합니다. 4.보통 쌍기사를 준비하시는데 전기기사 랑 어떤 기사 자격증을 따시는지 궁금합니다
2021.12.02
답변 1
- 답답변왕멘토CJ대한통운코사장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문의에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특히 공기업 다녀본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드립니다. 먼저 가장중요한 것은 토익입니다. 중요한 이유는 영어성적은 한번에 오르지 않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언제 시험을 치든 800점 정도 나오시면 문제없으나 그게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800점이 나오는 실력까지 키워야합니다. 그리고 기술직이신것같은데 입사 지원당시 850을 만들어 놓으면 베스트입니다. 3, 4학년때는 결국 쌍기사 준비와 토익(토익은 850안될경우) 그리고 전공공부입니다. NCS는 개인적으로 3학년 겨울방학부터 시작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아리가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공모전 및 동아리 활동이 없으면 면접당시 멘티님의 역량을 보여주기 힘듭니다. 자소서 및 면접을 위해 관련 활동을 반드시 해주세요.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한전 순환근무
안녕하십니까!! 토목직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한전 순환근무때문에 질문드립니다.. 한전 토목직 전국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토목직은 비교적 도심지에 위치한 건설본부 혹은 지역본부로 간다고 알고 있는데요... 만약 첫 근무지로 중부 혹은 남부 건설본부 등에 처음으로 발령받으면 순환은 어떻게 되는지, 알박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광역시에서 살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제가 살고 있는 광역시든 아니든 거주지 안정성만 충족되면 그곳에서 정착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첫 근무지(비연고 상관×)에서 계속 근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Q. 한국전력공사 송변전 직무 중 계통기획과 송변전운영
송변전의 하위 직무중에 계통기획과 송변전운영, 송변전건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계통기획과 송변전운영에 관심이 있는데, 각각의 직무가 주로 수행하는 일이 어떤 건지, 보통 하위 직무 중 하나를 선택하는 시점이 언제인지(경험을 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지, 아니면 사전조사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무를 정하고 근무를 하는지), 교대근무나 외근 등의 근무 환경과 강도가 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한전및 전력분야 현직자 분들 도와주세요
중소 전력계통팀에 합격했는데 전력계통 영향평가 분야가 전망이 좋을까요? pscad pss/e를 통해 시뮬레이션 돌리는것이 학사만으로 가능할까요 pscad는 어느정도 다룰줄 압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