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전력공사 / 전기기사
Q. 한국전력공사 근무지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한국전력공사 하반기 채용에 4직급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한전은 입사하고 몇 년간은 전국 순환근무가 필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 차라리 지역전문 사원으로 연고지 근처에서 10년간 근무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은데, 지원자 수를 보면 지역전문사원은 선호도가 떨어져보여 혹시 지역사원의 경우, 업무 강도나 승진 등에서 불이익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일반적인 전국권으로 채용시 마일리지를 쌓아 대도시권으로 근무지를 옮긴다고 들었는데, 지역사원의 경우 10년이 끝나고 나서 근무지 이전이 전국권에 비해 많이 힘든가요? 3. 한국전력공사의 경우 4직급에서 3직급으로 승진을 하기 위해 대략 어느정도의 기간이 걸리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소 민간하거나 답변해주시기 애매한 질문들일 수도 있지만, 모르고 지원하기엔 고민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9.19
답변 1
- 전전기쩝쩝박사한국전력공사코과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1. 지역사원으로 지원하실 경우 해당 본부 또는 본사에서 10년 근무가 필수이며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오지로 갈 경우 대부분의 직원이 신입사원이라 업무처리에 대한 불편함은 있습니다. 2. 우리회사는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일리지순으로 이동을 하고 있어 지역사원과 전국사원간 차이는 없습니다. 3. 대졸수준 입사 5년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본인의 능력이 되신다면 5년차에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기공학
전기공학과 1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대학교 생활중에 전기기사가되기위한 노력에는 무엇이있을까요
Q. 한국전력공사 계통운영부의 주요 업무와 이슈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저는 향후 한국전력공사 계통운영부에서 근무하고자, 해당 부서의 실제 업무와 최근 이슈를 중심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조사하는 과정에서 계통운영부에서 전력경제적 요소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특히 재생에너지 입찰제도가 주요 이슈로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이에 따라 계통운영부의 업무는 부하와 계통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입찰 용량을 결정하고, 운영 단계에서는 실시간 계통 모니터링을 통해 수급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실시간 시장에서 전력을 조정·거래하는 흐름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이러한 이해가 실제 계통운영부의 업무 흐름과 맞는지 궁금합니다.
Q. 한국전력공사 변전운영부 업무 관련 질문 있습니다.
계전기 동작 원리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를 해서 이걸 면접에서 어필하려고 하는데 계전기는 변전운영부에서 다루지 않고, 계통시험부에서 다룬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혹시 1분 자기소개에서 계전기 동작 원리에 대해 깊이 있게 배웠다고 메인으로 어필하면 업무 이해도가 낮다고 생각할까요? 아니면 차단기 동작 원리를 알려면 계전기를 뺴먹을 수 없으니까 괜찮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